학교교육에서의 어린이 · 靑少年(청소년) 의 교육인권 보장실태와 改善(개선) 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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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0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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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머리말, Ⅱ. 교육을 받을 권리의 보장 실태와 改善(개선) measure(방안) , Ⅲ. 학습의 자유의 보장 실태와 改善(개선) measure(방안) , Ⅳ. 학교 운영참여권 보장 실태와 改善(개선) measure(방안) , Ⅵ. 결 론, , 파일크기 : 110K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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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교육에서의 어린이 · 靑少年(청소년) 의 교육인권 보장실태와 改善(개선) measure(방안)
Ⅰ. 머리말
Ⅱ. 교육을 받을 권리의 보장 實態와 改善方案
Ⅲ. 학습의 자유의 보장 實態와 改善 方案
Ⅳ. 학교 운영참여권 보장 實態와 改善 方案
Ⅵ. 결 론
지금까지 우리는 한국정부의 보고서와 이것에 대한 유엔어린이권리위원회의 opinion서, 국내의 관련 논문 등을 중심으로 어린이와 靑少年이 어린이권리협약에 규정된 각종의 인권 조항들 가운데 특히 학교교육의 과정에서 보장받아야 할 교육인권들, 구체적으로는 ① 생존권으로서의 교육을 받을 권리, ② 자유권으로서의 학습의 자유, ③ 표현의 자유의 구체적 행사라고도 볼 수 있는 학생들의 학교운영참가권, ④ 학생 징계 시에 학생들이 행사할 수 있는 적법절차권으로서의 opinion표시권의 보장 實態 및 改善方案들을 검토해보고 그 改善方案을 생각해보았다. 우선 교육을 받을 권리의 보장 實態에 관한 정부 보고서 내용은 현재 국내의 어린이 및 靑少年들의 교육을 받을 권리가 큰 문제없이 잘 보장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 보고서는 초등학교에는 타당할는지 몰라도 중학교의 경우에는 맞지…(생략(省略))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