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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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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0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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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 대한 글입니다.

이러한 경영에 있어서의 strategy은 최고경영자의 주된 책임이기는 하지만, 경영strategy에 속하는 사항 모두를 최고 경영자만이 할 수 는 없고, 그들이 수립하는 기본strategy이 기업이라고 하는 조직 속에서 확실히 그리고 능률적으로 수행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목표(goal)와 정책에 계층이 있듯이 strategy에도 계층(Hierarchy)이라는 槪念이 동원된다된다.
- 기업이 순조롭게 이익을 올려서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기업목적 외에 기업의 성장행동을 구체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한 Rule로서의 strategy이 필요하게 된다된다. 즉 이전까지의 4번째 단계의 strategy은 보통, 초 기업strategy(Enterprise), 사회strategy, 국제적 strategy 과 같은 Frame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Text에서는 이 이외에도 세…(투비컨티뉴드 )
Chapter8Report


다. 이러한 strategy에 있어서의 계층은 여러 학자들에 의해 일반적으로 2단계~4단계로 구분하고 있다 우리의 Text에서도 4단계의 strategy을 지향하고 있으나, 여기에서의 4번째 단계가 ‘국가를 초월하는(혹은 교차하는)’수준의 strategy임을 인지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 기업목적 시스템의 설계만으로는 이 같은 필요는 충족되지 않는다.Chapter8Report , 기업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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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에 대한 글입니다.
- 기업은 새로운 기회의 탐색과 창조에 즈음하여 기업목적 외에 주의의 집중을 하기 위해서 strategy을 필요로 한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strategy과 環境(환경) (Strategy and Environment)
Ⅱ-1. 核心 역량의 원천(Sources of Core Competences)
Ⅱ-2. 세계적 확장과 核心역량(Global Expansion and Core Competences)
Ⅱ-3. strategy의 4단계(Four Levels of Strategy)

Ⅲ. 직능수준 strategy(Functional-Level Strategy)
Ⅲ-1. 비용절감이나 생산품을 差別(차별) 화 하기 위한 strategy들
(Strategies to Lower Costs or Differentiate Products)
Ⅲ-2. 직능strategy과 구조(Functional-Level Strategy and Structure)
Ⅲ-3. 직능strategy과 culture(Functional-Level Strategy and Culture)

Ⅳ. 사업수준 strategy(Business-Level Strategy)
Ⅳ-1.비용절감이나 생산품을 差別(차별) 화 하기 위한 strategy들
(Strategies to Lower Costs or Differentiate Products)
Ⅳ-2. 집중화 strategy (Focus Strategy)
Ⅳ-3. 사업수준 strategy과 구조(Business-Level Strategy and Structure)
Ⅳ-4. 사업수준 strategy과 culture(Business-Level Strategy and Culture)

Ⅴ. 기업수준 strategy (Corporate-Level Strategy)
Ⅴ-1. 수직적 통합(Vertical Integration)
Ⅴ-2. 관련 다각화(Related Diversification)와
비 관련 다각화(Unrelated Diversification)
Ⅴ-3. 기업수준 strategy과 구조(Corporate-Level Strategy and Structure)
Ⅴ-4. 기업수준 strategy과 culture(Corporate-Level Strategy and Culture)

Ⅵ. 국가들을 교차하는 구현strategy(Implementing Strategy Across Countries)
Ⅵ-1. 다수 국 현지 지향 strategy의 구현
(Implementing a Multidomestic Strategy)
Ⅵ-2. 국제적 strategy의 구현( Implementing International Strategy)
Ⅵ-3. 세계적 strategy의 구현( Implementing Global Strategy)
Ⅵ-4. 초국적 strategy의 구현( Implementing Transnational Strategy)
Ⅶ. Summery



Ⅰ-2. 오늘날 기업에서 strategy이라는 용어가 중요시되는 이유
- 기업은 정확히 규정된 사업활동의 단위와 성장방향을 필요로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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