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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향시 바다 感想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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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2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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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에 회화의 영감을 제공한 것은 윌리엄 터너의 풍경화였다. <르 땅>지의 음악 평론가는 이 작품이 자연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지 못하며 “나는 바다를 듣지도 보지도 느끼지도 못했다”라고 평했다. 따라서 드뷔시의 작품에는 물이 자주 등장하며 <바다>는 물이 가진 모든 속성을 가장 뛰어나게 묘사하는 작품이다.
드뷔시는 <바다>를 ‘3개의 교향적 스케치’라고 불렀으며, 교향곡과 같은 이 작품의 성격은 선율의 대립과 강력한 통합요소로서의 ‘주제들’에서 분명하게 드러난…(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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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향시`바다`에 작곡가 클로드 뒤뷔시의 생애와 `바다`에 관한 感想文입니다
다. 초연이 끝난 후 그의 한 친구는 이렇게 기록했다. 물은 끊임없이 change(변화)하는 표면, 색채, 분위기로 그에게 새로운 영감을 샘솟게 했다.
‘물’은 <비 내리는 정원>, <바다>등에서 계속해서 드뷔시를 사로잡았던 소재였다. 모든 사람들은 이 예술가가 실책을 용서받을 때까지 엄청난 대가를 치르도록 했다. 또한 그는 日本 화가인 호쿠사이와 히로시게의 판화에서도 영감을 얻었다. 그러나 이런 비난에 대해 반발한 사람들도 있었다. 드뷔시는 그를 ‘신비로운 效果를 내는 예술계 최고의 창조자’라고 평했다. “불친절한 파리 사람들은 이 작품에 대해 까다롭게 굴었다.” <음악세계> 편집자는 <바다>를 “평범한 소리의 샐러드”라고 평했으며, 한 청중은 “배 멀미가 난다”고 외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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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향시`바다`에 작곡가 클로드 뒤뷔시의 생애와 `바다`에 관한 감상문입니다음악사중간레포트드뷔시 , 교향시 바다 감상문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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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교향시 바다 感想文
이 곡은 바다를 상징하는 가장 뛰어난 음악일 뿐만 아니라 가장 훌륭한 프랑스 교향곡이라고 일컬어진다. 인상주의의 effect(영향) 을 강하게 받았지만, 이 작품의 화려하고 투명한 관현악 편성과 2개 악장의 구성은 그 강렬한 주제와 함께 인상주의의 몽롱한 特性(특성)과는 대조를 이룬다. <메르퀴르 드 프랑스>지의 평론가는 <바다>가 “심연의 가장자리를 걸으며 바다의 무한한 깊이를 들여다보는 듯하다”는 평을 썼다. 그리고 드뷔시가 <바다>의 초반본 표지로 선택한 것도 바로 호쿠사이의 <가나가와의 파도>였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바다>의 첫 공연은 드뷔시의 두 번째 결혼이 사람들의 입방아에 한창 오르내릴 무렵인 1905년 10월 파리에서 있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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