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푸드 SKINFOOD 브랜드분석및 스킨푸드 마케팅example(사례) 분석과 스킨푸드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안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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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3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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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은 인간의 미를 추구하는 미적 본능을 가장 단적으로 보여주는 대상으로, 현대의 화장품 시장은 매우 광범위하게 펼쳐져 있따 그 화장품 시장에서 국내의 제품 시장 중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로드샵(Road Shop)중 매출 순위 3위인 스킨푸드를 선정하였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사람들의 욕구 중 하나인 미의 추구에서 착안해 대상을 선정하였다.
- 스킨푸드의 역사(歷史)는 1957년 이후부터 55년 간 지속되어 왔다. 타 브랜드가 제품에 주력한 광고 戰略을 앞세울 때 스킨푸드는 제품보다는 스타 marketing 에 치우친 광고 戰略을 고수해 왔 다.스킨푸드 SKINFOOD 브랜드분석및 스킨푸드 마케팅example(사례) 분석과 스킨푸드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안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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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에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단순한 생활용품이나 필수품에서부터 고급 사치품까지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미(美)를 추구한다.
- 스킨푸드의 제품은 중저가 로드샵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에 비해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따 다른 브랜드의 제품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해 고객들의 유입이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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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사람들의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욕심은 그 사람이 태어나서부터 죽는 순간까지 통용되는 명제이다.
〈스킨푸드(Skin Food) SWOT analysis〉
◎ Strength
- 스킨푸드는 브랜드 발족 이후 계속해서 친環境 제품 이미지를 고수해 깨끗한 상품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따라서 제품의 이미지가 부각되기 보다는 스타가 부각되는 경우가 발생했다. 스킨푸드라는 이름으로 발 족한 연수는 몇 해 되지 않지만 자체 기술력을 쌓아 온 시간이 있어 믿을 수 있는 제품 을 생산할 수 있는 기본 바탕이 되어 있따
- 타 사 제품에 비해 브랜드 제품들이 친環境이라는 이미지를 잘 구축하고 있으며 웰빙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제품 이미지가 브랜드의 강점이 되고있따
◎ Weaknes
- 스킨푸드는 타사의 광고 戰略에 비해 부족한 점이 많다. 첫 번째 당면한 課題로 스킨푸드의 시장analysis을 실시하였으며 시장 analysis에 사용된 도구는 SWOT analysis을 이용하였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