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LG홈쇼핑 marketing 책략 / 목 차 Ⅰ 시장환경 分析 거시적 요인 分析 소비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06 22:24
본문
Download : LG홈쇼핑마케팅전략.hwp
Download : LG홈쇼핑마케팅전략.hwp( 96 )





[경제경영] LG홈쇼핑 marketing 책략 / 목 차 Ⅰ 시장환경 分析 거시적 요인 分析 소비자
목 차 Ⅰ 시장환경 分析 - 거시적 요인分析 - 소비자 分析 - 시장전망...
경제경영 LG홈쇼핑 마케팅 전략 / 목 차 Ⅰ 시장환경 분석 거시적 요인 분석 소비자
목 차 Ⅰ 시장환경 분석 - 거시적 요인분석 - 소비자 분석 - 시장전망...
설명
순서
목 차 Ⅰ 시장environment analysis(분석) - 거시적 요인analysis(분석) - 소비자 analysis(분석) - 시장展望(전망) Ⅱ 경쟁업체 & 자사analysis(분석) - 경쟁업체 analysis(분석) - 자사analysis(분석) - SWOT analysis(분석) - Business Model Ⅲ 전략(strategy)기획 - the gist역량 - S T P - 4 P Ⅳ 추진전략(strategy) - 문제제기 - 추천방안 - 구매력 증진방안Ⅰ. 시장 environment analysis(분석) 1. 거시적 요인 analysis(분석) ○ 사회, 文化적 요인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통판 시장 꾸준한 성장세 예상 ○ 경제적 요인 - GDP성장율과의 (+)관계(경기상황과의 연계성) - 주 고객층이 경기에 민감하지 않은 중 상류층에 분포로 경기 불황시에 影響(영향) 미비 ○ 정치적 요인 - 소비자보호법 공정거래법 방송위원회 심의 소비자 신뢰도 향상 - 政府(정부)의 적절한 규제를 통한 홈쇼핑의 건전성 유지 ○ 계절적, environment적 요인 (날씨 마케팅) - 황사로 인한 매출 30-40% 신장 - 여름철 장마, 고온의 影響(영향)으로 판매증가 추세 2. 소비자 analysis(분석) ○ 주요 수요 계층 여성 ○ 점차적으로 Internet부문 수요층의 다양화로 수요자와의 교섭력 필요 ○ 생활 유형의 변화 (Life style의 변화 쇼핑시간을 최소화 하려는 생활유형) ○ 쇼핑시간의 단축 희구 쇼핑의 편의성 희구 구매 및 소비행동의 합리성, 편리성...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