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感想文(감상문) ] 이상의 (날개)를 읽고 / 이상의 날개를 읽고 / 내가 처..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07 00:11
본문
Download : 이상의 (날개)를 읽고.hwp
학교에서 ‘이상’ 에 대해 얼핏 들었던 것이 생각났다. 이렇게 생각하니까 주인공을 측은히 여기던 내 마음은 친구들과 주위 사람들에게로 돌아갔다. 그리고 나는 다시 내가 이 작품을 이해하기 위해 했던 질문들을 하나하나 떠올렸다. 왠지 그 모습이 우리들의 모습과 닮아보였다. 아내의 외도를 알면서도 아무말 하지 못 하는 그런 무기력한 사람......난 그가 불쌍하기만 했다. 그러던 그가 어느 날 그런 타락한 곳에서 벗어나고 싶어한다. 아내가 그에게 돈을 주었던 것은 아마... 미안...
감상문 이상의 날개를 읽고 / 이상의 날개를 읽고 내가 처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EB%A5%BC%20%EC%9D%BD%EA%B3%A0-6353_01_.gif)
%EB%A5%BC%20%EC%9D%BD%EA%B3%A0-6353_02_.gif)
이상의 날개 를 읽고 내가 처음 이 글을 읽었을 때...
Download : 이상의 (날개)를 읽고.hwp( 75 )
[感想文(감상문) ] 이상의 (날개)를 읽고 / 이상의 날개를 읽고 / 내가 처..
다. 왜 아내가 그에게 돈을 주었을까 그는 왜 아내의 일을 묵인해 주었을까 갑자기 어느 날 왜 그는 외출을 하는 것일까 아내는 왜 그에게 아달린이라는 수면제를 먹인것일까 ...... 이렇게 수많은 질문들을 하며 두세 번을 읽은 후에야 나는 조금은 이해할 수 있었고, 이 작품을 좋아하게 되었다. 살아가기 위해 그럴 수 밖에 없었던 아내를 탓하는 건 아니지만 처량한 곳에서도 혼자서만 있을 수 밖에 없는 그가 너무나 힘들어 보였다.
이상의 날개 를 읽고 내가 처음 이 글을 읽었을 때...
설명
순서
이상의 날개 를 읽고쓰기 내가 처음 이 글을 읽었을 때 너무 혼란스러웠다. 이 글에서의 주인공은 아내에게 기대기만 하는 아주 무기력한 사람이다. 인간 속의 심리를 그대로 묘사해 내는 작가로 이상이 살아있었던 시기에는 미쳤다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인정받지 못 했고 후에야 인정받을 수 있었다는 말...... 이상의 작품을 읽기 전에는 잘 몰랐는데 이제는 알 것 같았다. 타락한 곳은 아니지만 기계처럼 시간 되면 학교와 집 학원 을 오가며 시간표와 시간들에 쫓겨 사는 우리들의 삶...... 그리고 그 곳에서 빨리 벗어나고 싶어하는 우리들의 처지나 주인공이 별반 다를 게 없는 것처럼 보였다. 이제까지 내가 접한 작품들 중에서 가장 독특하고 이상한 작품이었기 때문이다 무슨 말인지 도무지 알지 못 하겠고 작가가 무엇을 말하고 싶은 건지도 잘 알 수가 없었다.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몸도 약하고, 돈도 쓸 줄 모르는 그런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