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도덕 교육] 스키너의 행동주의에 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2 17:03
본문
Download : [교육학] [초등 도덕 교육] 스키너의 행동주의에 대한 고찰.hwp
강화란…(생략(省略))
교육학,초등,도덕,교육,스키너,행동주,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초등 도덕 교육] 스키너의 행동주의에 대한 고찰 , [교육학] [초등 도덕 교육] 스키너의 행동주의에 대한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초등 도덕 교육 스키너 행동주
Download : [교육학] [초등 도덕 교육] 스키너의 행동주의에 대한 고찰.hwp( 97 )
[교육학] [초등 도덕 교육] 스키너의 행동주의에 대한 고찰
[교육학] [초등 도덕 교육] 스키너의 행동주의에 대한 고찰
설명
다. 스키너는 상자 實驗(실험)을 통해 ‘강화’라는 용어를 제시하였다.
2.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 theory
1) 개요
자극과 reaction 의 연합을 강조하고 있는 파블로프의 관점과는 달리 스키너는 reaction 에 따른 강화를 강조한다.
![[교육학]%20[초등%20도덕%20교육]%20스키너의%20행동주의에%20대한%20고찰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C%B4%88%EB%93%B1%20%EB%8F%84%EB%8D%95%20%EA%B5%90%EC%9C%A1%5D%20%EC%8A%A4%ED%82%A4%EB%84%88%EC%9D%98%20%ED%96%89%EB%8F%99%EC%A3%BC%EC%9D%98%EC%97%90%20%EB%8C%80%ED%95%9C%20%EA%B3%A0%EC%B0%B0_hwp_01.gif)
![[교육학]%20[초등%20도덕%20교육]%20스키너의%20행동주의에%20대한%20고찰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C%B4%88%EB%93%B1%20%EB%8F%84%EB%8D%95%20%EA%B5%90%EC%9C%A1%5D%20%EC%8A%A4%ED%82%A4%EB%84%88%EC%9D%98%20%ED%96%89%EB%8F%99%EC%A3%BC%EC%9D%98%EC%97%90%20%EB%8C%80%ED%95%9C%20%EA%B3%A0%EC%B0%B0_hwp_02.gif)
![[교육학]%20[초등%20도덕%20교육]%20스키너의%20행동주의에%20대한%20고찰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C%B4%88%EB%93%B1%20%EB%8F%84%EB%8D%95%20%EA%B5%90%EC%9C%A1%5D%20%EC%8A%A4%ED%82%A4%EB%84%88%EC%9D%98%20%ED%96%89%EB%8F%99%EC%A3%BC%EC%9D%98%EC%97%90%20%EB%8C%80%ED%95%9C%20%EA%B3%A0%EC%B0%B0_hwp_03.gif)
![[교육학]%20[초등%20도덕%20교육]%20스키너의%20행동주의에%20대한%20고찰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C%B4%88%EB%93%B1%20%EB%8F%84%EB%8D%95%20%EA%B5%90%EC%9C%A1%5D%20%EC%8A%A4%ED%82%A4%EB%84%88%EC%9D%98%20%ED%96%89%EB%8F%99%EC%A3%BC%EC%9D%98%EC%97%90%20%EB%8C%80%ED%95%9C%20%EA%B3%A0%EC%B0%B0_hwp_04.gif)
![[교육학]%20[초등%20도덕%20교육]%20스키너의%20행동주의에%20대한%20고찰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C%B4%88%EB%93%B1%20%EB%8F%84%EB%8D%95%20%EA%B5%90%EC%9C%A1%5D%20%EC%8A%A4%ED%82%A4%EB%84%88%EC%9D%98%20%ED%96%89%EB%8F%99%EC%A3%BC%EC%9D%98%EC%97%90%20%EB%8C%80%ED%95%9C%20%EA%B3%A0%EC%B0%B0_hwp_05.gif)
![[교육학]%20[초등%20도덕%20교육]%20스키너의%20행동주의에%20대한%20고찰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5B%EC%B4%88%EB%93%B1%20%EB%8F%84%EB%8D%95%20%EA%B5%90%EC%9C%A1%5D%20%EC%8A%A4%ED%82%A4%EB%84%88%EC%9D%98%20%ED%96%89%EB%8F%99%EC%A3%BC%EC%9D%98%EC%97%90%20%EB%8C%80%ED%95%9C%20%EA%B3%A0%EC%B0%B0_hwp_06.gif)
스키너의 행동주의에 대한 고찰
1. 개관
행동주의는 觀察 가능한 행동에 연구의 초점을 둔다. 행동주의의 특징은 요소주의(환원주의), 경험론적 인식론과의 관련, 인간의 의식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점이 있다아 이 theory 의 주요 theory 및 대표자로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화설, 숀 다이크의 시행 착오설,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설 등이 있다아 필자는 이 중 스키너에 대해 조사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