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Kamii & Devries Program)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19 23:17
본문
Download :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Kamii & Devries Program)00.hwp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보다는 구성주의적 관점에 관심을 돌려 프로그램(program]) 수정하여 교육목적에 구성주의 강조하였다.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program]) 은 피아제의 인지발달 theory 에 근거하여 개발된 구성주의 프로그램(program]) 의 한가지이다. 즉, 카미는 많은 …(생략(省略))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Kamii & Devries Program)00
레포트/인문사회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순서
위 자료(資料)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인문사회,레포트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Kamii & Devries Program)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카미드브리스프로그램(Kamii카미드브리스프로그램(Kamii ,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Kamii & Devries Program)00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Kamii & Devries Program)00.hwp( 71 )
00_hwp_01.gif)
00_hwp_02.gif)
00_hwp_03.gif)
00_hwp_04.gif)
00_hwp_05.gif)
00_hwp_06.gif)
설명
다. 구성주의 theory 에 기초한 교육과정을 계속 발전시켜 경험, 활동, 지식의 종류와 흥미, 자율성, 동료와의 상호작용에 중점을 두어 구성주의 유아교육이란 용어 사용하였다.카미 드브리스 프로그램 (Kamii & Devries Program)00
카미드브리스프로그램(Kamii카미드브리스프로그램(Kamii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목차
1. theory 적 배경
2. 교육목적 및 목표(目標)
3. 교육내용 및 방법
① 일상생활
② 유아발달 프로그램(program]) 내용
③ 피아제 theory 이 암시하는 활동들
4. 교육활동
1) 물리적 지식
2) 사회적 지식
3) 논리, 수학적 지식
(1) 활동의 주도권
(2) 동기유발
5. 교수원리 및 방법
① 학습활동 계획 단계의 교수원리
② 학습활동 도입 단계의 교수원리
③ 학습활동 전개 단계의 교수원리
④ 학습활동 종료 단계의 교수원리
6. 운 영
① 교사의 역할
② 교수 · 학습방법
③ 하루 일과
서지사항
카미∙드브리스 유아교육 프로그램(program]) 은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을 유아의 인지적, 도덕적, 사회. 정서적, 신체적 영역에의 균형 있는 발달을 통한 전인격적 인간으로서의 성장에 두었다. 프로그램(program]) 의 전체적 방향을 유아의 전체적인 인지구조를 발달시켜 문제해결력을 길러주는 것으로 초기에는 피아제가 자신의 theory 을 說明(설명) 하기 위해 예시된 지적이 있었으나 피아제 theory 이 추구하는 바가 인지발달의 수직적인 촉진이 아니며, 과업 중심적 교육내용이 인지발달에 효능적이지 못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