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시장 조사) 소비자 시장조사의 data(자료)수집과 유형 및 실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4 19:37
본문
Download : 소비자 시장 조사) 소비자 시장조사의 자료수집과 유형 및 실행.hwp
과거 한 시점에서 파악
된 소비자의 욕구가 다음 시기에도 그럴 것이라고 추측할 수 없다. 진정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기업은
소비자의 욕구를 추측하거나 속단할 것이 아니라, 관심을 갖고 세심하게 살펴보아야 한다. 진정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기업은
소비자의 욕구를 추측하거나 속단할 것이 아니라, 관심을 갖고 세심하...
소비자 시장 조사) 소비자 시장조사의 자료(data)수집과 유형 및 실행
목차
* 소비자 시장 조사
Ⅰ. 소비자 욕구의 파악
Ⅱ. 시장 조사의 자료(data)수집
Ⅲ. 시장 조사의 유형
1. 표적 집단 면접법
2. observation조사
3. CLT
4. HUT
5. 시험 시장 조사
6. 서베이 조사
7. 패널조사
Ⅳ. 시장 조사의 실행
1. 조사 계획의 수립 및 조사 착수
2. 설문지의 작성
3. 표본 추출
4. 자료(data)의 수집 및 分析
5. 戰略적 대안의 도출
* bibliography
* 소비자 시장 조사
I. 소비자 욕구의 파악
소비자의 욕구는 한 순간에 머물러 있지 않고 끊임없이 변한다. 變化(변화)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 대한 치밀한 조사가 선행되어야 한다.
울워스의 example(사례) 는 기업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욕구를 일방적으로 판단하거나 단언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따 기업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욕구를 추측하거나 과거의 자
료에 의존해서 소비자의 욕구를 추측해서는 안 된다된다.
미국의 울워스(Woolworth)라는 쥐덫 제작회사는 기존의 나무로 된 쥐덫이 비위생적일
것이라고 판단하여 플라스틱 쥐덫을 개발했다. 과거 한 시점에서 파악
된 소비자의 욕구가 다음 시기에도 그럴 것이라고 추측할 수 없다. 그런 추측에 근거해서
는 소비자들을 결코 만족시켜 줄 수 없다.
기업 경영자나 마케터는…(drop)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 시장 조사) 소비자 시장조사의 data(자료)수집과 유형 및 실행
Download : 소비자 시장 조사) 소비자 시장조사의 자료수집과 유형 및 실행.hwp( 78 )
설명
소비자 시장 조사) 소비자 시장조사의 자료수집과 유형 및 실행 , 소비자 시장 조사) 소비자 시장조사의 자료수집과 유형 및 실행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 시장 소비자 시장 자료수집과 유형 실행
%20%EC%86%8C%EB%B9%84%EC%9E%90%20%EC%8B%9C%EC%9E%A5%EC%A1%B0%EC%82%AC%EC%9D%98%20%EC%9E%90%EB%A3%8C%EC%88%98%EC%A7%91%EA%B3%BC%20%EC%9C%A0%ED%98%95%20%EB%B0%8F%20%EC%8B%A4%ED%96%89_hwp_01.gif)
%20%EC%86%8C%EB%B9%84%EC%9E%90%20%EC%8B%9C%EC%9E%A5%EC%A1%B0%EC%82%AC%EC%9D%98%20%EC%9E%90%EB%A3%8C%EC%88%98%EC%A7%91%EA%B3%BC%20%EC%9C%A0%ED%98%95%20%EB%B0%8F%20%EC%8B%A4%ED%96%89_hwp_02.gif)
%20%EC%86%8C%EB%B9%84%EC%9E%90%20%EC%8B%9C%EC%9E%A5%EC%A1%B0%EC%82%AC%EC%9D%98%20%EC%9E%90%EB%A3%8C%EC%88%98%EC%A7%91%EA%B3%BC%20%EC%9C%A0%ED%98%95%20%EB%B0%8F%20%EC%8B%A4%ED%96%89_hwp_03.gif)
%20%EC%86%8C%EB%B9%84%EC%9E%90%20%EC%8B%9C%EC%9E%A5%EC%A1%B0%EC%82%AC%EC%9D%98%20%EC%9E%90%EB%A3%8C%EC%88%98%EC%A7%91%EA%B3%BC%20%EC%9C%A0%ED%98%95%20%EB%B0%8F%20%EC%8B%A4%ED%96%89_hwp_04.gif)
%20%EC%86%8C%EB%B9%84%EC%9E%90%20%EC%8B%9C%EC%9E%A5%EC%A1%B0%EC%82%AC%EC%9D%98%20%EC%9E%90%EB%A3%8C%EC%88%98%EC%A7%91%EA%B3%BC%20%EC%9C%A0%ED%98%95%20%EB%B0%8F%20%EC%8B%A4%ED%96%89_hwp_05.gif)
%20%EC%86%8C%EB%B9%84%EC%9E%90%20%EC%8B%9C%EC%9E%A5%EC%A1%B0%EC%82%AC%EC%9D%98%20%EC%9E%90%EB%A3%8C%EC%88%98%EC%A7%91%EA%B3%BC%20%EC%9C%A0%ED%98%95%20%EB%B0%8F%20%EC%8B%A4%ED%96%89_hwp_06.gif)
순서
다. 새로운 쥐덫은 모양도 좋았고 쥐도 잘 잡
히며 위생적이었지만, 소비자들은 그것을 외면하고 종래의 쥐덫을 여전히 더 선호했다. 물
론 울워스는 새로운 제품 개발과 판매에 따른 치명적인 손실을 감수해야만 했다.
소비자 시장 조사) 소비자 시장조사의 data(자료)수집과 유형 및 실행
소비자,시장,소비자,시장,자료수집과,유형,실행,경영경제,레포트
소비자 시장 조사) 소비자 시장조사의 자료(data)수집과 유형 및 실행
목차
소비자 시장 조사
Ⅰ. 소비자 욕구의 파악
Ⅱ. 시장 조사의 자료(data)수집
Ⅲ. 시장 조사의 유형
1. 표적 집단 면접법
2. observation조사
3. CLT
4. HUT
5. 시험 시장 조사
6. 서베이 조사
7. 패널조사
Ⅳ. 시장 조사의 실행
1. 조사 계획의 수립 및 조사 착수
2. 설문지의 작성
3. 표본 추출
4. 자료(data)의 수집 및 分析
5. 戰略적 대안의 도출
bibliography
소비자 시장 조사
I. 소비자 욕구의 파악
소비자의 욕구는 한 순간에 머물러 있지 않고 끊임없이 변한다. 그런 추측에 근거해서
는 소비자들을 결코 만족시켜 줄 수 없다.
그 이유는 나무 쥐덫은 쓰고 난 후 그냥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새로 개발된 플라스틱 쥐
덫보다 훨씬 편리했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위생보다 편이성을 더 선호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