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書感想文] 이효석 메밀꽃 필 무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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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12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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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 계집 하나 후려보지도 못한 그였기에, 계집이라고는 인연이 없어 신세가 서글픈 그였기에 동이를 나무란 것도 어쪄면 당연한지 몰랐다.
허생원의 이야기는 끝나고 동이가 부끄러운 듯 부모님 이야기를 꺼낸다. 성서방네 처녀와 물레방앗간에서의 단 한번의 추억.
그 후로 그는 그 처녀를 찾으려 했지만 술집에 팔려갔다는 소문만 자자할 뿐. 제천 장판을 몇 번이나 뒤졌지만 처녀의 소식은 없었다. 전무후무한 단 한번의 기이한 인연. 봉평에 다니기 스타트한 젊은 시절의 일이었으나 그는 그 생강을 할 때만큼은 산 보람을 느꼈다. 그렇다고는 하여도 그에게도 꼭 한번의 첫일은 있었다. 그도 그럴 것이 허생원은 숫기도 없고 계집 편에서 정을 보낸 적도 없었기 때문에 쓸쓸하고 뒤틀린 반생이었기 때문이다
젊은 시절에는 알뜰하게 벌어 돈을 모은 적도 있기는 했으나 읍내에 백중이 열린 해 호탐스럽게 놀고 투전을 하여 사흘 동안에 몽땅 털어버렸다.
빚을 지기 스타트하니 재산을 모을 염두도 내지 못하고 간시히 입에 풀칠하고 살아 가는 그였다. , [독후감] 이효석 메밀꽃 필 무렵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메밀꽃 필 무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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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讀書感想文] 이효석 메밀꽃 필 무렵
메밀꽃 필 무렵
‘메밀꽃 필 무렵’ 이 작품은 ‘허생원’이라는 과거의 추억속에서 살아가는 얼금뱅이요 왼손잡이인 노인과 서로 유사한 처지의 장돌뱅이인 ‘조선달’, ‘동이’ 세 사람의 봉평장 주막에서부터 전개된다
해는 아직 중천에 있건만 장판은 이미 수그러 들고 사람들은 거이 돌아간 뒤요. 비로소 허생원도 말뚝에서 넓은 취장을 걷고 벌려 놓았던 물건을 거두고 조선달, 동이와 함께 주막을 들른다.
허생원은 오늘도 여느 때처럼 그 이야기를 끄집어 냈다. 동이는 충주집과 인연을 맺으려는 듯이 놀아나나 이 꼴이 사나운지 허생원은 동이를 치고 나무란다. 그는 아버지의 얼굴이라고는 본적도 없고 어머니는 달도 차지 않은 동이를 낳…(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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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 메밀꽃 필 무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처녀와의 첫날 밤이 마지막 밤이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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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들은 주막을 떠나 각자의 나귀를 끌고 밤을 새며 육칠십 리 밤길을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타박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