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발달理論, 피아제, 비고츠키]피아제와 비고츠키 인지발달 理論 비교 분석 및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5 02:23
본문
Download : 1500원][인지발달이론, 피아제, 비고츠키]피아제와 비고츠키 인지발달 이론 비교 분석 및 시사점..pptx
순서
[인지발달理論, 피아제, 비고츠키]피아제와 비고츠키 인지발달 理論 비교 분석 및 시사점.
[인지발달이론, 피아제, 비고츠키]피아제와 비고츠키 인지발달 이론 비교 분석 및 시사점. , [인지발달이론, 피아제, 비고츠키]피아제와 비고츠키 인지발달 이론 비교 분석 및 시사점.인문사회레포트 , 인지발달이론 피아제 비고츠키 피아제와 비고츠키 인지발달 이론 비교 시사점
인지발달이론,피아제,비고츠키,피아제와,비고츠키,인지발달,이론,비교,시사점,인문사회,레포트
_SLIDE_1_
인지 발달
피아제 & 비고츠키
_SLIDE_2_
조기교육
혼잣말 비교
피아제 - 시사점 및 한계점
피아제 & 비고츠키 이론(理論)의 차이점
Contents
2
3
5
6
피아제 & 비고츠키 이론(理論)의 공통점
1
비고츠키 -시사점 및 한계점
4
_SLIDE_3_
피아제 & 비고츠키 이론(理論)의 공통점
질적 變化
학습자 스스로 이해를
구성하는 적극적인 역할
놀이의 중요성 강조
성인과는 질적으로 다른
사고를 하는 존재
지식의 획득과정
유아의 사고과정
유아의 발달과정
놀이와 인지발달
공통점
지식의 획득과정
유아의 발달과정
유아의 사고과정
놀이와 인지발달
_SLIDE_4_
피아제 & 비고츠키 이론(理論)의 차이점
vs
자연적이고 생물학적인 면 강조
文化(culture) 적 맥락과 관계없는 보편적인 성격
물리적 사물과의 상호작용 강조
언어는 인지발달의 부산물
스스로 학습해 나가는 독립적인 발견자
발달수준이 학습능력을 결정
구체적 조작기 전까지 협동적 상호작용 불가능
사회적이고 history적인 環境 강조
文化(culture) 적 맥락이 아동의 인지과정 유형을 결정
상호작용이 형식적 사고를 결정
언어는 인지발달에서 주도적인 역할
文化(culture) 적 맥락 속에서 교사 및 성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발달
학습이 발달을 주도
협동이 가능해 지는 시기는 정해져 있지 않음
_SLIDE_5_
Piaget
학습자의 능동성 및
개별성 강조
보편적 발달단계에
따라 교육적 경험을
제공할 것
인지발달의 토대로서
감각운동적 경험의
중요성 강조
발달 수준이
같은 또래간의
상호작용 강조
교육적
시사점
_SLIDE_6_
Piaget
한계점
인지발달 단계의
지나…(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인지발달理論, 피아제, 비고츠키]피아제와 비고츠키 인지발달 理論 비교 분석 및 시사점.
Download : 1500원][인지발달이론, 피아제, 비고츠키]피아제와 비고츠키 인지발달 이론 비교 분석 및 시사점..pptx( 95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