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7 18:20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그러나 과정기록은 서비스 상호교류에서 실제로 일어났던 일에 관련되어 단지 간접적이고 불완전하며, 왜곡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시간이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기관에서 사용하기에는 비효율적인 면이 있다
Download :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hwp( 91 )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
4/ 회합에서 학생의 계획 (예 : 학생이 성취하기를 바라는 것은 무엇이며 어떻게 하려고 하는지)
3/ 회합의 목적(예 : 왜 클라이언트와 학생이 만났는지, 이 회합이 개입의 목표(goal)에 어떻게 적합한지 등)
자료(資料)명 :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
․ 논의된 특정한 주제, 도달된 conclusion(결론), 수립된 계획
data(資料)제목 :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
과정기록은 원조과정이나 클라이언트와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상호작용과정을 있는 그대로 세밀하게 기록하는 방법이다.
․ 회합 중에 일어난 의미 있는 교환(예 : 클라이언트가 무엇을 말하고 학생은 어떻게 반응하였는지, 또는 학생이 무엇을 말하고 클라이언트는 어떻게 반응하였는지)
사회복지전공 학생의 과정기록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할 수 있다(Sheafor, Horejsi & Horjsi, 1998).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612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7/%5B%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B%A1%9D%5D%20%EA%B3%BC%EC%A0%95%20%EA%B8%B0%EB%A1%9D-6125_01_.jpg)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612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7/%5B%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A%B8%B0%EB%A1%9D%5D%20%EA%B3%BC%EC%A0%95%20%EA%B8%B0%EB%A1%9D-6125_02_.jpg)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요점한 자료(資料).
1/ 면담이나 회의에 참석한 사람들의 이름
6/ 학생의 역할과 활동(예 : 회합 중에 사용한 기법이나 기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
다.
․ 회합을 끝낸 방법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 A+ 과제課題물
순서
과정기록의 장점은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가 자신의 실천행동과 결정을 analysis(분석) 하도록 고취시키므로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체계 사이에서 일어나는 활동을 槪念화하고 조직화하도록 하며, 면접이나 재입의 목적을 명료화시키고, instance(사례)에 대한 개입기술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사회복지 전공 학생들은 실습기간 동안 자신이 다루는 instance(사례)에 대해 과정기록을 할 것이 권장되고 있다
․ 다음 회합을 위한 계획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에 대한 report data(資料)입니다.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5/ 상호작용과 내용에 대한 서술 - 예를 들면
․ 학생이 얻은 새로운 사실과 정보
․ 회합의 분위기와 느낌
․ 회합을 스타트한 방법 .
설명
자료제목 :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 [사회복지실천기록] 과정 기록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2/ 날짜, 장소, 회합의 시간
과정기록은 실무교습과 학습의 수단으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