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理論)을 비교·설명하고~ > gyro5 | gyro.kr report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理論)을 비교·설명하고~ > gyro5

본문 바로가기

gyro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22:42

본문




Download :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hwp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8) 성인 중기 절정 人生(life)구조(55∼60세)

(4) 자기보호단계

(9) 자율적 단계

(8) 개인적 단계
Ⅲ. 結論(결론)

첫째, 발달적 alteration(변화) 의 Cause 으로서 연령이 이전의 시기보다 큰 영향력을 갖지 못한다. 그러나 실제로 성인기의 발달은 획득과 상실을 동시에 내포하는 과정이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Ⅱ. 본론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Ⅰ. 서론
둘째, 성인후기부터 나타나는 노쇠(decline)를 어떻게 해석하느냐의 문제와 관련이 있으며 아동기와 청년기 발달을 설명(說明)하는 도식과는 다른 새로운 관점이 필요하다.
① 획득과 상실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3671_01_.jpg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3671_02_.jpg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3671_03_.jpg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3671_04_.jpg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3671_05_.jpg
1) 성인기 사계절 theory
(7) 50세 전환기(50∼55세)

아동기와 청년기는 여러 심리적 특성이 형성되고 획득되는 반면, 성인기는 획득된 특성이 단순히 유지되거나 쇠퇴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
(3) 30세 전환기(28∼33세)
(5) 청소년기 : 자아정체감 대 역할 혼미

Download :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hwp( 92 )



(6) 성인초기 : 친밀감 대 소외
2. 에릭슨의 성인기 발달theory
1. 성인기 발달
1) 성인기 발달의 관점
3) 성인기 사계절 theory 의 발달 9단계
다. 성인기의 각 시기에 나타나는 alteration(변화) 를 연령으로 구분하거나 개념화하는 것은 최상의 방법이 아니라고 지적한다. Ⅱ. 본론
2) 사회심리학적 발달theory 의 특성
(2) 성인 초기 초보 人生(life)구조(22∼28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성인기 발달을 설명(說明)하는 관점
3) 성인학습에 성인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
<목 차>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理論)을 비교·설명하고~
3) 로에빙거 발달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9) 성인 후기 전환기(60∼65세)

(7) 성인기 : 생산성 대 자기침체
(1) 전 사회적 단계
설명
1) 에릭슨 발달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1) 성인 초기 전환기(17∼22세)




다양한 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3. 레빈슨의 성인기 발달theory
<서지사항>
(5) 동조자 단계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 발달이론, 교육적 시사점, 성인학습, 성인발달, 성인학습 및 상담론, 교육학과, 방통대
1) 성인기 발달의 관점
3) 자아발달theory 의 발달 10단계
(2) 아동초기 : 자율성 대 수치감
에 대한 韓國放送通信大學校 課題입니다. 성인기의 발달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생활습관에서 풍토에 이르기까지 보다 다양한 사회文化적 요인의 영향을 고려해야 할 必要性이 있음. 성인기 발달의 이러한 특징을 맥락주의(contextualism)라 지칭했다.
3) 사회심리학적 발달theory 의 발달 8단계
2) 자아발달theory 의 특성
(10) 통합적 단계
(6) 자기 자각적 단계
5. 에릭슨, 레빈슨, 로에빙거 발달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1) 자아발달theory 의 개념
(1) 특성
(3) 충동적 단계
1) 사회심리학적 발달theory
(8) 노년기 : 통합감 대 절망감
(5) 성인 중기 전환기(40∼45세)
[韓國放送通信大學校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理論)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레빈슨 발달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6) 성인 중기 초보 人生(life)구조(45∼50세)
(2) 공생단계
(4) 성인 초기 결정人生(life)구조(33∼40세)

(3) 놀이기 : 주도성 대 죄의식


순서
(4) 학령기 : 근면성 대 열등감
課題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로에빙거의 성인기 발달theory
2) 성인기 사계절 theory 의 특성
2) 성인기 발달모형
(1) 유아기 : 신뢰감 대 불신감
1. 성인기 발달

(7) 양심적 단계

참고 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