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경영학] 유통시장분석과 롯데마트의 성공경영 > gyro6 | gyro.kr report

[경영학] 유통시장분석과 롯데마트의 성공경영 > gyro6

본문 바로가기

gyro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 유통시장분석과 롯데마트의 성공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1 15:35

본문




Download : 롯데유통.hwp




(cash cow) 그에 따라 할인점들은 change(변화)와 개혁을 추구하고 있다아 할인점들은 종래의 저가이미지를 탈피하고 고소득층을 타깃으로 고급화·복합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Download : 롯데유통.hwp( 38 )


2. 롯데마트 기업개요
◎ 【할인점 경영】, 오세조(2002), 박영사

[참고한 문헌 ]
유통시장분석과 롯데마트의 성공경영전략(戰略) 에 관하여 일목 요연하게 요약해 놓은 reference(자료)입니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 역시 30~40대 소비자층이 지속적으로 새로 유입되는 가운데 오픈마켓이 시장의 확대를 견인하며 20% 대의 성장세를 구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반면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성장률은 높지만 시장점유율이 떨어지는 problem child와 성장률과 시장점유율이 모두 높은 star의 중간 단계쯤으로 볼 수 있다아 할인점은 시장진입(problem child)과 성장단계(star)를 지나 이미 성숙단계에 올랐으며 이에 따라 성장률이 둔화되는 상태이다. 그렇다면 유통시장에서 할인점의 강점과 약점, 그에 따른 기회와 위협을 살펴보기로 하자.
순서
http://www.chosun.com/ (조선일보)

참고싸이트
[본문일부]
다. 시장 규모는 25.4조로 18.7조로 2위인 백화점과도 큰 차이를 보인다. 유익하게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이는 할인점의 시장은 더 이상의 성장이 힘들고 인터넷 쇼핑몰은 앞으로 시장성장잠재력이 높을 것이라는 사실을 말해준다.
Ⅳ. 책략 제시




http://www.walmartkorea.com/ (월마트)

1. 유통업계의 성장률 및 시장규모


Ⅰ. 서론 : 유통산업 전반 개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위에 에서 보여주듯이 현재 유통시장에서 할인점이 차지하는 시장 규모는 가장 큰 상태이다.
Ⅴ. 結論
【경제실태과 유통산업】, 이승준(2005.2), 문학사

http://www.e-mart.co.kr (신세계이마트)



롯데유통-9627_01_.gif 롯데유통-9627_02_.gif 롯데유통-9627_03_.gif 롯데유통-9627_04_.gif 롯데유통-9627_05_.gif
설명




http://www.korcham.net/ (대한상공회의소)
1. 이마트 기업개요
http://www.carrefourkr.co.kr/ (한국까르푸)
[표] 업태별 시장상황과 향후 성장률 및 시장규모 비교(생략(省略))

유익하게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1. 롯데마트의 ‘PB 제품 경쟁력 확보’를 통한 성장 추구

3. 윤리경영

Ⅲ. SWOT 分析(분석)
Ⅰ. 유통업계 전반 개요


【유통관리】, 안광호, 채서일, 조재운(2004.6), 학현사

【커지는 파이, 국내 할인점시장】, 박상욱(2001.7), 한국신용정보
Ⅱ. 이마트와 롯데마트 기업개요

【한국형 할인점의 성공책략】, 구학서(2003.7), 신세계백화점
2. 差別(차별) 화를 통한 롯데마트의 경쟁력 제고 plan

◎ http://www.kosca.or.kr/frmmain.htm (한국체인스토어협회)
롯데마트, 이마트, 롯데유통, 유통시장, 유통산업

【국내할인점시장 실태과 성장책략】, 삼성경제연구소



[목차]
【대형할인점, 과연 소비자에게 이익인가】, 이경원

제가 `현대기업의 이해` 과목을 수강하면서 팀원들과 합심하여 만든 A+ 성적의 보고서입니다. 유통시장분석과 롯데마트의 성공경영전략에 관하여 일목 요연하게 정리해 놓은 자료입니다. 전문가들은 ‘고급화·가치추구·재미와 체험·편리함과 서비스’ 등으로 대변되는 국내 유통시장의 최신 트렌드가 백화점 업태와 상통하는 면이 크다고 지적하며 백화점 업계의 지속적인 성장가능성을 긍정적으로 展望(전망) 했다.
[경영학] 유통시장분석과 롯데마트의 성공경영
제가 `현대기업의 이해` 과목을 수강하면서 팀원들과 합심하여 만든 A+ 성적의 보고서입니다.
이러한 추세를 BCG matrix에 적용시켜 보자. 백화점은 이미 시장이 확장될 만큼 확장되어서 더 이상의 성장이 보장되지 않는 분야로 이 분야는 cash cow부분에 속한다. 하지만 성장률을 살펴보면 인터넷 쇼핑몰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Total 24,14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