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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고위험 신생아, 중환아실 입원 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 [2016년 1학기 방송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고위험모아看護學(간호학) 중간과제課題물 A+] > gyro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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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고위험 신생아, 중환아실 입원 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 [2016년 1학기 방송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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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1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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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조수미, 관심전환중재가 입원 아동의 병원공포와 주사통증에 미치는 효율, 을지대학교 임상간호대학원, 2012.

2)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라.
② 출생 시 체중에 따른 분류

10. 손명란, 입원 환아를 돌보는 가족과 간호사의 간호요구도 비교, 한림대학교 보건대학원, 2012.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대책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본문일부]


2016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과제물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2016년 1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고위험모아간호학 공통 중간과제물입니다.
다. 방송대, 방통대 과제 하실 때 참고자료로 활용하시어 학업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방송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과제課題 하실 때 참고reference(자료)로 활용하시어 학업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아동이 죽어갈 때에는 그의 삶의 가치가 있다는 것과 죽음 또한 아동을 알고 있는 모든 이에게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하여 아동을 안심시켜야 한다. 3)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 - 학령기
설명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Ⅲ. 結論(결론)

3. 이상미, 박영숙 저, 고위험모아간호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6.

7. 권선주, 간호대학생과 의과대학생의 생명의료윤리 의식에 관한 조사연구: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3.
2016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看護學(간호학)과 고위험모아看護學(간호학) 중간과제課題물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Ⅱ. 본론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5. 이동규, 장시간 운동과 체액의 균형, 스포츠과학정보. 29(89.11) pp.22-29 한국체육과학연구원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라.



Ⅲ. 結論(결론)

2016년 1학기 방송통신대학교 看護學(간호학)과 3학년 고위험모아看護學(간호학) 공통 중간과제課題물입니다. 임종 시에 아동은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과 죽음이 고통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아동에게 알려주는 것도 역시 중요하다.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참고reference(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하였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동이 자신의 방식으로 작별인사를 말하도록 돕는 것도 중요하다.

1. 박충선, 권윤정 외 3명 저, 소아청소년을 위한 아동건강 간호학, 퍼시픽북스, 2015.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참고문헌]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youth기)로 논하시오.
④ 사망률에 따른 분류
레포트 > 기타
2. 김미예, 구현영 외 3명 저, 신생아간호학, 수문사, 2014.

1)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③ 출생 시 체중과 재태연령에 따른 분류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라.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고위험 신생아, 중환아실 입원 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 [2016년 1학기 방송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고위험모아看護學(간호학) 중간과제課題물 A+]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라.
2)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 -학령전기

4)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 - 청소년기
① 재태연령에 따른 분류
[목차]
6. 김미경, 간호사의 윤리적 딜레마, 자기효능감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조선대학교 대학원, 2008.

순서
고위험모아간호학, 고위험 신생아 분류기준, 고위험 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방안,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 2016년 1학기 중간시험과제물, 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방송대중간과제물
8. 손명란, 입원 환아를 돌보는 가족과 간호사의 간호요구도 비교, 한림대학교 보건대학원 2012.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 - 유아기
3)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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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오진아, 학령기 아동의 입원생활 適應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율,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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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을 앞 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부모나 간호사, 의사는 아동의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사용하는 단어와 개념을 아동의 이해 수준에 적합하도록 한다.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하였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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