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마케팅事例(사례)] 보험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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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0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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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다이렉트 라인은 처음부터 값에 민감하고 비교적 위험이 적은 고객층을 발굴하는데 힘을 기울였다. 이렇게 확보한 고객들에 관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만든 것은 말할 것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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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기업 마케팅事例(사례)] 보험유통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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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mple(사례) 4)保險(보험) 유통의 새로운 장을 연
다이렉트 라인(Direct Line)
영국의 로열 스코트랜드은행이 1985년에 설립한 다이렉트 라인은 전화로 保險(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이른바 텔리셀러(teleseller: 직판保險(보험) 회사) 중에서 가장 성공한 회사이다. 자동차保險(보험) 판매로 사업을 처음 한 이 회사는 3년만에 당기순이익을 낸 이후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설립한지 10년만에 영국제일의 자동차保險(보험) 공급자가 되었다. 86년에 주택保險(보험) , 95년에 생명保險(보험) 을 판매하기 처음 한 다이렉트 라인은 이제 영국의 450여개 손해保險(보험) 회사 가운데 열 째안에 드는 주택保險(보험) 공급자이며, 97년 현재 계약건수는 자동차에서 210만, 주택에서 80만에 이르고 있따
다이렉트 라인을 비롯한 모든 텔리셀러의 가장 큰 무기는 값이 싸다는 것이다. 따라서 다이렉트 라인은 처음부터 값에 민감하고 비교적 위험이 적은 고객층을 발굴하는데 힘을 기울였다.
나이 : 중년층 이하
직업 : 사무직 근로자
소득 : 중간 소득층
사는 곳 : 대도시
保險(보험) 가입여부 : 신규保險(보험) 가입자
또한 이 회사는 런던근교에 설치한 통합 콜센터(call center)를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청약과 동시에 적부심사 및 保險(보험) 료 산출을 할 수 있는 종합통신정보시스템을 갖추고 있따 保險(보험) 가입자가 늘어남에 따라, 즉 데이터베이스가 커짐에 따라 개인별 위험도평가요율산정 등이 더 정확하게 됨은 말할 나위도 없다. 86년에 주택保險(보험) , 95년에 생명保險(보험) 을 판매하기 처음 한 다이렉트 라인은 이제 영국의 450여개 손해保險(보험) 회사 가운데 열 째안에 드는 주택保險(보험) 공급자이며, 97년 현재 계약건수는 자동차에서 210만, 주택에서 80만에 이르고 있따
다이렉트 라인을 비롯한 모든 텔리셀러의 가장 큰 무기는 값이 싸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이렉트 라인은 신문광고에 포함된 설문지를 채워 보내는 고객들...
example(사례) 4)保險(보험) 유통의 새로운 장을 연
다이렉트 라인(Direct Line)
영국의 로열 스코트랜드은행이 1985년에 설립한 다이렉트 라인은 전화로 保險(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이른바 텔리셀러(teleseller: 직판保險(보험) 회사) 중에서 가장 성공한 회사이다. 이를 위해 다이렉트 라인은 신문광고에 포함된 설문지를 채워 보내는 고객들에게 자동차保險(보험) 을 1년간 무료로 가입하게 해주었으며, 경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고객들의 회신을 장려하였다. 자동차保險(보험) 판매로 사업을 처음 한 이 회사는 3년만에 당기순이익을 낸 이후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설립한지 10년만에 영국제일의 자동차保險(보험) 공급자가 되었다. 그 결과 다이렉트 라인이 파악한 표적고객의 프로필은 대체로 다음과 같았다. 뿐만 아니라 화상전송기술을 활용하여 물적사고는 24시간내에 처리하고, 대인사고는 8일 이내에 保險(보험) 금을 지급하며, 전국에 130개의 지정수리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등 보상서비스의 품질관…(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