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 현대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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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6 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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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독창성과 동종 브랜드 차별력
(1)감성적 소구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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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Ⅲ.conclusion(결론)
(5)제품 Trial 유인력
Ⅱ.본론
(4)제품 연관성
(2)이성적 소구력
현대카드는 3년 전 1.8%에 불과하던 신용판매액 점유율을 올 상반기 10% 수준으로 끌어올릴 정도의 고성장을 해왔다. 물론 그 밖에 외적 요인(투명카드, 미니카드의 등장 등등)도 간과(看過) 할 수 없지만 파격적인 광고에다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는 ‘알파벳 마케팅’이라는 전혀 새로운 브랜드 戰略을 쓰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 밖에도 여러 요인들이 있겠지만 광고적인 측면에서 현대카드를 조명(照明)해 보고자 한다. 회원 1인당 신용판매액에 있어서도 업계 최고 수준에 이르는 등 질적 성장을 지속해 왔다. “현대카드의 이러한 성공 뒤에는 변화와 혁신, 속도라는 경영이념들이 자리 잡고 있따”라고 사보(社報)에선 말하지만 이는 그들만의 창의적 경영원칙이라고 보기엔 다소 무리인 듯 모든 기업이 추구하는 보편적 원리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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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분석 - 현대카드
다. 그럼 동종 (同種)업계 후발주자인 현대카드의 성공요인의 특징은 무엇일까? 현대카드의 성공요인으로 독특한 광고와 마케팅 戰略을 들 수 있따 광고와 마케팅 분야에서 현대카드는 다른 기업들로부터 흥미로운 연구 대상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