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영역 : 화면의 입체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6 14:25
본문
Download : 3차원 영역 화면의 입체감.hwp
실체를 가지고, 공간을 메우는 이러한 물체들을 양성 볼륨이라고 하며, 양성 볼륨은 만질 수 있고 크기가 분명한 나무, 기둥, 책상, 의자, 사람 등과 같은 것이다.
3차원 영역 : 화면의 입체감
순서
영상론발제(0)[1]영상론 , 3차원 영역 : 화면의 입체감기타레포트 ,






설명
Download : 3차원 영역 화면의 입체감.hwp( 13 )
,기타,레포트
Ⅰ.서 론
Ⅱ.본 론
1. 볼륨의 쌍대성 (Volume duality)
2. Z-축상의 표현 (Z-axis articulation)
3. Z-축 블로킹 (Z-axis blocking)
4. 공간 패러독스 (Spatial paradoxes)
Ⅲ.결 론
Ⅱ. 본 론
1. 볼륨의 쌍대성 (Volume Duality)
■ 양성볼륨과 음성볼륨의 정이
다양한 물체는 우리가 3차원의 깊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텅 빈 스튜디오에 배경 세트, 소품, 가구 등을 적절히 배치하여 음성볼륨…(생략(省略))
영상론발제(0)[1]영상론
레포트/기타
다. 예를 들어, 고층 빌딩에서 지상 부근을 내려다 볼 때 아래에 위치한 사람, 자동차 등에 의해서 멀리 떨어진 거리를 실감한다. 반면 음성볼륨이란 양성볼륨이 있으므로 해서 그 윤곽이 그려지는 빈 공간을 일컫는다. 공간의 사이에 놓여진 물체들은 우리가 3차원의 세계를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된다. 구름 한 점 없는 하늘과 같은 끝이 없는 공간은 음성 볼륨이라고 할 수 없다. 방의 내부나 도넛의 구멍처럼 실체가 있는 양성볼륨으로 둘러싸인 공간을 음성볼륨이라고 할 수 있다
■ 볼륨의 쌍대성
양성볼륨을 이용해 다양한 음성볼륨을 창조할 수 있게 되고 이러한 두 볼륨의 상호작용을 ‘볼륨의 쌍대성’이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