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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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6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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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Internet 마케팅
목차
1. Internet 마케팅의 定義(정이)와 전술적 중요성
2. Internet 마케팅의 이점
3. Internet 마케팅의 유형
4. Internet 마케팅 젼략의 수립과정
1.Internet 마케팅의 定義(정이)와 전술적 중요성
Internet 마케팅의 定義(정이)
on-line 공간 즉 Internet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술적 행동
Internet 마케팅의 전술적 중요성
예전의 사고 방식 즉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만으로는 變化(변화)된 소비 environment(환경) 하의 개별 소비자 만족과 고객 가치 제고 및 효율적인 제반 판촉 활동 등을 달성할 수 없고 또 그에 따라 기업의 성장과 발전 및 경영 목표(goal)를 성취할 수 없기 때문일것이다
2.Internet 마케팅의 이점
소비자입장
1)편의성과 저렴한 가격: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제품 주문이 가능하고 전통적인 시장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구입이 가능
2)정보제공: 고객들은 여러 경쟁기업과 제품들에 대한 정보들을 탐색 가능
3)판매원의 고압적 판매노력을 피할 수 있음: 판매원들의 설득적 (푸쉬판매)노력으로 인한 불쾌감을 경험할 필요 없음
2.Internet 마케팅의 이점
기업입장
1)시장여건變化(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시장상황의 變化(변화)에 따라 신속하게 제품을 變化(변화) 시킬 수 있음
2) 저원가: Internet 마케터는 점포구입 및 유지비용의 지출을 피할 수 있다아
3)고객과의 관계구축: 소비자와의 대화가 가능하고 이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아
4)정확한 청중규모의 파악: Internet 사이트에 등록된 고객의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표적청중의 욕구에 부합되도록 제품믹스와 광고를 향상하는데 활용할수 있다아
3.Internet 마케팅의 유형
1) B-to-B : 기업 대 기업으로 거래 당사자들 간의 거래
2) B-to-C : 기업 대 소비자로 Internet상에서 상품을 판매하거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등의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것
3) C-to-C : 소비자 대 소비자로 소비자간의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마케팅…(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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