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평준화에 대한 찬성반대의견과 실천 대안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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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8 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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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학평준화 정착기에는 고교졸업자격제를 시행한다.
(2) 대학졸업장은 기본적인 保險(보험) 증서이다.
4) 대학교육의 무상화를 통해 대학교육의 평준화를 기해야 한다. 이를 보다 넓은 관점에서 보면 ‘교육평등’이라는 의미로 파악할 수 있따 학교제도의 발달은 그러한 능력주의 사회실현에 큰 공헌을 할 것으로 기대하였으며, 우리 헌법 제31조 1항에서는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하고 있따 1990년대 중반부터 스타트된 교육개혁은 공교육의 기능을 부정함으로써 교육 불평등을 가속화하고 있따 특히 政府(정부)관료와 기업가는 경제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으로 대학교육을 바라봄으로써 고등교육의 본질을 심하게 왜곡시키고 있따
현재 대학교육은 대중교육…(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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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평준화에 대한 찬성반대의견과 실천 대안0k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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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학 평준화에 대한 찬성 意見(의견)
⑴ 대학 평준화가 국가 균형 발전의 바탕이 되고 있따
(2) 대학입시의 부정을 없애기 위해서도 대학평준화를 이뤄야 할 것이다.
(2) 대학교육의 질적저하를 유발하는 요인이 된다된다.
(3) 각 대학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자면 서열화를 없애야만 한다.
⑷ 사학의 자율성 침해를 당하게 된다된다.
(3) 대학은 노동시장에 필요한 인적 자원을 양성해야 한다
(4) 대학은 재단의 영리추구를 위한 수단이다.
① 서울대의 독점적 지위를 폐지하라.
② 국립대학을 대학평준화의 견인차로 삼아야 한다.
(4) 평준화로 인한 학력수준을 향상시켜야 할 것이다.
위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Ⅰ. 서 론
Ⅱ. 본 론
1. 대학교육의 붕괴와 학문의 상실
1) 대학은 공교육이 아니다.
(6) 학생들에게 있어 학교 선택권 제한된다된다.
2) 교육의 수준을 높이고 엘리트 교육까지 할 수 있게 하는 교육제도의 도입이 필요하다. 교육의 기회균등은 능력사회의 신념을 반영한 개념(槪念)으로, 모든 사람이 성별가정배경사회경제적 지위거주지역종교인종 등에 관계없이 개인의 능력에 따라 균등한 교육을 받을 기회를 갖는 것을 말한다.
⑶ 평준화로 인해 대학의 경쟁력은 크게 약화 될 것이다.
① 학력학벌discrimination금지법을 제정하라
② 지역별 인재 할당제를 실시하라.
③ 공직의 독점을 금지하라
④ 평생재교육시스템의 구축으로 교육복지를 실현하라
⑤ 일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라
7) 대학평준화와 속성 화를 이뤄야 한다.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대학평준화에대한찬성반대의견과실천대안0k , 대학평준화에 대한 찬성반대의견과 실천 대안0k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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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학벌이 곧 능력이다
(1) 학벌은 현대판 신분증이다.
(7) 고등학교 교육이 명문대를 가기 위한 주입식 위주의 교육에서 탈피하게 될 것이다.
(2) 대학은 능력 있는 사람만이 다니는 것이다.
(5) 대학은 사적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다닌다. 교육을 평등하게 받고 싶지만 실지로 교육의 기회균등을 이루기가 심지가 않다.
4. 대학평준화에 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reference(자료)
참고reference(자료)
참고reference(자료)
Ⅰ. 서 론
우리나라만큼 교육에 대한 애착이 강한 민족도 전 세계적으로 없을 것이다.
⑸ 교육의 경쟁력, 국가 경쟁력의 약화된다된다.
(1) 대학은 경쟁을 해야 한다.
3. 대학 평준화를 위한 실천 대안
1) 경쟁의 다양화를 통한 대학 서열화를 없애야 할 것이다.
5) 국공립대의 평준화를 통해 대학의 서열을 타파하여야 한다.
레포트/법학행정
다.
(3) 교육으로 부와 빈곤은 대물림된다
(4) 대한민국은 서울공화국이다
3) 대학은 교육기관이 아니다
(1) 대학은 권력기관이다
(2) 대학은 취업준비 기관이다
(3) 대학에는 학문이 없다
(4) 대학생 교육은 사설학원이 한다
2. 대학 평준화에 대한 반대찬성意見(의견)
1) 대학 평준화에 대한 반대意見(의견)
⑴ 학력의 하향평준화 국가경쟁력의 약화를 이루게 된다된다.
(5) 학벌신분제로 이용되어 사회위화감을 조성하고 있다
(6) 학벌 사회를 타파하기 위한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 교육 평준화이다.
③ 사립대를 준국립화하라
6) 학력학별discrimination금지와 지역할당 등 사회개혁을 진행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