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effect 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 / effect 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 1. 들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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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6 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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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아동을 의미하는 패드(ped)와 지도를 의마하는 아고지(agogy)의 합성어로서 아이들을 지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교육의 대상이 되는 아이들의 참여의 폭이 적으며, 왜 교육을 받고 있는지, 나의 현실적인 문제와 어떻게 연계되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效果(효과)적인 교사는 이러한 problem(문제점) 등을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아이들은 경험이 적고 아직 자아가 뚜렷하게 확립되어 있지 않다. 물론 이를 아이들의 자아가 아직 확립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반문할 수도 있을 것이다. 교사들은 너무나 변화를 두려워한다. 몇몇의 교사들이 말하는 개혁은 본질적인 것을 외면한 지엽적인 것의 변화를 의미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있어서의 교육은 꽤 일방적이고 무언가 급하게 부어넣으려는 의도가 다분하다.

effect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 1. 들어가며 교육학을 영어로는 페다고지...
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 1. 들어가며 교육학을 영어로는 페다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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效果(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 . 들어가며 교육학을 영어로는 페다고지(pedagogy)라고 한다. 그러나 교사가 future 도 지난 과거와 별 차이 없...
사범교육 효과 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 / 효과 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 1. 들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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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범교육] effect 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 / effect 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 1. 들어가
다. 교사의 임무는 막중하다. 기대한 만큼의 비판적인 시각을 갖춘 교사들이 드물어 실망스럽지 않을 수가 없다. 그렇다면 效果(효과)적인 교사란 과연 어떤 것일까 . 시대적 변화에 발맞추는 창의성을 가진 교사의 피료썽 교사들 중에는 아동심리학이 모든 교사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제課題라고 보는 이들이 있는 반면, 어떤 교사들은 학과수업과 훈련을 교육의 모든 것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하지만 지금까지 우리는 획일적인 주입식 교육만을 시행함으로써 개성과 가치관, 조화 및 균형을 지닌 인격 양성, 긍정적 자아槪念의 형성 및 자아실현을 가능하게 하는 인간적인 교육environment(환경) 을 제공하는데 실패하고 있다 이러한 현실은 인간성의 매몰, 인간소외, 비인간화 경향과 같은 사회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며, 소위‘왕따’라고 하는 것 또한 이러한 이유에 기인한 것이라 하겠다. 대다수의 교사들은 지금과 같은 체제 아래서 교육이 행해져야 한다고 함으로써 권위에 대한 공포를 드러낸다. 교사는 future 를 투시해 볼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