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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오닐과 표현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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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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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0, 21년 발표된 첫 장막극 『지평선 너머』와 『애나 크리스티』는 작가에게 연속 2년간 퓨리처상을 안겨준다. 이후 『느릅나무 아래의 욕망』과 『엘렉트라에게는 상복이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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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상서평,레포트
다. 그의 뒤를 이어 등장한 테네시 윌리암즈, 아서 밀러, 에드워드 올비 등은 모두 오닐의 예술정신을 먹고 자란 작가들이다. 미국희곡작품및평가 , 유진오닐과 표현주의감상서평레포트 ,
미국연극이 유럽연극 베끼기나 상업적 엔터테인먼트의 수준을 극복하고 신대륙 사람들의 삶과 정신을 반영하는 공연예술로서 세계적 고전의 반열에 오르게 된 것은 유진 오닐(Eugene O`Neill 1888-1953)의 업적 덕택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오닐은 후대의 극작가 지망생들에게 인간의 영혼이 담긴 극을 쓰는 방법을 가르친 작가이다.
오닐은 상업주의적 멜로드라마 수준에 머물던 1920년대의 미국 연극계에 예술성과 철학성이 겸비된 작품을 연속적으로 내놓았으며, 부단한 형식적 실험을 통하여 다양한 경향의 작품을 발표하였다. 바다생활을 접고 뉴욕으로 돌아온 오닐은 사회適應에 실패한 절망 속에서 많은 문학작품과 철학서적을 읽고쓰기 극작가가 되기로 결심한다. 『황제 존스』와 『털복숭이 원숭이』는 오닐이 사실주의를 극복하고 유럽의 연극조류, 특히 독일 표현주의 운동을 알고 있었음을 반증하는 작품이다. 그의 연극세계에 대해 엇갈리는 평가도 있지만 네 번의 퓨리처 상과 노벨상 수상 사실만으로도 천재성과 업적을 의심할 사람은 없다. 미국연극이 사실주의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을 때 오닐이 유럽의 예술에서 배운 극적 기법은 미국 연극계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된다.
오닐은 부친의 직업이 배우였던 까닭으로 자연스럽게 연극과 가까워질 수 있는 環境(환경)에서 성장하였다. 그의 작품이 오늘도 서울의 대학로에서 공연되고 있는 것은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니다. 20대 초반에 겪은 화물선 선원생활의 影響으로 바다는 그의 작품 속에서 늘 자유와 환희의 상징으로 언급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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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희곡작품및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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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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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오닐과 표현주의에 대한 자료입니다. 오닐은 미국인이 무엇으로 고뇌하는지를 세계인들에게 전파하였을 뿐 아니라 현대인의 영혼의 問題點을 예술적 언어로 보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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