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음악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19:34
본문
Download : 유아 음악교육.hwp
이와 같이 유아의 음악교육은 다양한 목적을 달성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상의 여러 입장을 종합하여 보면, 음악교육의 necessity 과 목적을 기술하고 표현하는데 있어서 차이는 있지만 분명한 것은 음악교육에 있어서 유아의 심미적인 성장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심미적인 성장을 돕는 교육은 지적 측면과 定義(정의)적 측면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음악적 경험을 통해 독창적 능력, 음과 소리 세계에 대한 槪念을 발달시키는 잠재력·언어능력·문제해결능력을 시키는 것을 지적 측면이라고 본다면, 定義(정의)적 측면은 소리·악기·자신의 몸을 통해서 유아가 보고 느끼고 생각한 바를 표현하는 능력을 음악교육을 통해 신장시킨다는 것이다(김종환,1981). 따라서 음악에 상대하여 많은 것을 느끼고, 즐기고, 사랑하며, 표현할 수 있는 심미적인 성장이 궁극적인 목적이라 하겠다.유아기 음악교육의 중요성과 목적을 살펴보고, 음악교육 이론가의 비교 및 유아의 음악적 발달특성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Task 작성하는데 유용한 내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2. 음악교육 理論(이론)가의 비교
유아기 음악교육에 대한 새로운 관점은 음악교육을 체계…(To be continued )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유아기 음악교육의 중요성과 목적을 살펴보고, 음악교육 이론가의 비교 및 유아의 음악적 발달property(특성)에 관련되어 정리했습니다. 과제 작성하는데 유용한 내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 유아 음악교육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유아 음악교육
Download : 유아 음악교육.hwp( 93 )
순서





1. 유아기 음악교육의 중요성과 목적
2. 음악교육 理論(이론)가의 비교
1) Kodaly(Zoltan Kodaly:1882-1967)의 음악교육
2) Dalcroze(Emile Janques-Dalcroze:1865-1950)의 음악교육
3) Orff(Carl Orff:1895-1982)의 음악교육
3. 유아의 음악적 발달characteristic(특성)
Kodaly(1882-1967)는 신체적 동작을 동반, 노래 게임과 놀이, 리듬을 동반하는 자연발생적인 말에서 출발하여 민요 등의 풍부한 민속음악을 충분히 집어넣어 세계의 음악과 거기에서 현대에 이르는 동안 만들어진 위대한 악곡을 이해하고 사랑하기 위한 징검다리가 되도록 그 능력을 육성하는 것을 표적으로 삼았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