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적노출,과다노출,광고노출,광고노출마케팅,노출마케팅,노출마케팅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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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8-06 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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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선택적 노출, 과다노출
-소비자 행동론-
_SLIDE_2_
제품 관련 정보 노출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에서 제품이나 관련정보가 소비자에게 노출되지 않는다면 구매의사결정에 활용될 가능성은 낮아진다
소비자의 제품구매와 소비의 의사결정 과정에 있어서 제품이나 제품관련 정보의 노출은 중요하다
2
_SLIDE_3_
노출이란
marketing environment(환경) 하에서 소비자와 제품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첫 번째 단계
소비자가 제품 관련 정보에 노출된다고 함은 그 정보가 소비자의 오감(시각, 청각, 미각, 촉각, 후각)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의 감각기관을 활성화시켜 소비자와의 실체적인 접촉을 발생시키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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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4_
선택적 노출
소비자는 적극적으로 노출을 피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제품 관련 정보에 대한 노출만을 선택할 수 있다
소비자는 적극적으로 관련 정보에 대한 수동적 노출을 기피하여 마케터의 광고 노력을 무위로 만들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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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적 노출, 과다노출
-소비자 행동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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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관련 정보 노출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에서 제품이나 관련정보가 소비자에게 노출되지 않는다면 구매의사결정에 활용될 가능성은 낮아진다
소비자의 제품구매와 소비의 의사결정 과정에 있어서 제품이나 제품관련 정보의 노출은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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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3_
노출이란
marketing environment(환경) 하에서 소비자와 제품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첫 번째 단계
소비자가 제품 관련 정보에 노출된다고 함은 그 정보가 소비자의 오감(시각, 청각, 미각, 촉각, 후각)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의 감각기관을 활성화시켜 소비자와의 실체적인 접촉을 발생시키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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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4_
선택적 노출
소비자는 적극적으로 노출을 피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제품 관련 정보에 대한 노출만을 선택할 수 있다
소비자는 적극적으로 관련 정보에 대한 수동적 노출을 기피하여 마케터의 광고 노력을 무위로 만들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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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적 노출의 Cause
1. 기존의 전통적인 4대 매체(TV, 라디오, 신문, 잡지)를 통해 전달되는 제품정보에 대한 소비자 불신의 증가로 인한 노출회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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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적 노출의 Cause
2. 인터넷(Internet)의 확산을 통한 전반적인 소비자 정보탐색 비용의 절감, 소비자 스스로 제품정보탐색과 정보공유가 용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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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적 노출의 Cause
3. 개인용 디지털 비디오 녹화장치와 IPTV와 같은 첨단기술제품의 확산, 소비자가 제품관련정보에 대한 노출을 스스로 통제 하고 선별할 수 있는 environment(환경) 적 기반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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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적 노출 극복戰略
1. 소비자가 제품 정보에 대한 노출 그 자체를 피하기보다 오히려 즐길 수 있게 해야 함
스토리텔링(t.o.p)
스토리텔링 광고를 통해 수많은 커피 브랜드의 광고의 경쟁속에서 t.o.p만의 discrimination적 메시지를 effect적으로 전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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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적 노출 극복戰略
2. 소비…(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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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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