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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교육을 위한 일종의 “접근”이라는 것이 결코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는 사실 앞에서 우리는 진지해져야 한다. ... , 종교교육과 앎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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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교육과 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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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결국 교육가의 기본적인 태도는 기독교적 종교교육의 형태를 결정짓는 중요한 변수가 될 것이다. 이러한 접근을 결정짓는 사람은 먼저 교육의 주도자(initiator)이다. 예수님은 길에서 그들과 대화하시는 중에 특별하게 무언가를 말씀하지 않으시고 그들이 깨달을 때까지 기다리신다. 그 시간 중에 예수님은 끊임없이 대화하시면서 그들로 하여금 비전을 이야기하게 하시고 또 더 큰 비전과 꿈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일깨우시면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보다는 그들이 깨닫기를 기다리시는 모습을 보이신다. 화이트헤드가 말하는 바와 같이 교육은 “단순한 公式(공식)문서로 해결할 수 없는 어려운 문제”이다.
누가복음 24장 13-35절까지의 말씀에서 등장하는 엠마오 마을로 내려가는 두 제자와 예수님과의 만남은 일종의 기다림의 이야기이다. 그런데 이 기본적인 …(skip)

누가복음 24장 13-35절까지의 말씀에서 등장하는 엠마오 마을로 내려가는 두 제자와 예수님과의 만남은 일종의 기다림의 이야기이다. 결국 그들은 식사 중에 그들의 눈이 밝아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그리고 그들은 곧 그들이 깨달은 바를 전하기 위한 강력한 실천을 위해 예루살렘으로 돌아간다. ...









레포트/인문사회

누가복음 24장 13-35절까지의 말씀에서 등장하는 엠마오 마을로 내려가는 두 제자와 예수님과의 만남은 일종의 기다림의 이야기이다. 적어도 예수님의 이러한 행위를 통해서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교육이란 쉬울 해결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교육에서 주도자는 교육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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