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머우(张艺谋)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2 19:11
본문
Download : [중국문화]+장+이모우의+작품+`인생.hwp
무엇보다도 자신들의 작품을 통해 歷史와 전통에 대해 깊이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은 영화의 전통적인 양식과 표현 수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비해 제5세대들은 새로운 소재나 이야기, 표현 수법을 들고 나와 단시간 내에 영화계를 뒤흔들면서 주도하게 되었다. Ⅰ. 영화 밖 내용
Ⅰ. 영화 밖 내용
3. 감 독 [ 張藝謀 ]
- 중어중문학과 3학년 현대중국입문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설명
Download : [중국문화]+장+이모우의+작품+`인생.hwp( 46 )
Ⅲ. 영화의 특색
4. 배 우
- 다양한 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작가 [ 余 華 ]
Ⅱ. 영화 속 내용(주인공이 china현대사에 취한 태도)
![[중국문화]+장+이모우의+작품+`인생-1551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C%A4%91%EA%B5%AD%EB%AC%B8%ED%99%94%5D+%EC%9E%A5+%EC%9D%B4%EB%AA%A8%EC%9A%B0%EC%9D%98+%EC%9E%91%ED%92%88+%60%EC%9D%B8%EC%83%9D-1551_01_.jpg)
![[중국문화]+장+이모우의+작품+`인생-1551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C%A4%91%EA%B5%AD%EB%AC%B8%ED%99%94%5D+%EC%9E%A5+%EC%9D%B4%EB%AA%A8%EC%9A%B0%EC%9D%98+%EC%9E%91%ED%92%88+%60%EC%9D%B8%EC%83%9D-1551_02_.jpg)
![[중국문화]+장+이모우의+작품+`인생-1551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C%A4%91%EA%B5%AD%EB%AC%B8%ED%99%94%5D+%EC%9E%A5+%EC%9D%B4%EB%AA%A8%EC%9A%B0%EC%9D%98+%EC%9E%91%ED%92%88+%60%EC%9D%B8%EC%83%9D-1551_03_.jpg)
![[중국문화]+장+이모우의+작품+`인생-1551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C%A4%91%EA%B5%AD%EB%AC%B8%ED%99%94%5D+%EC%9E%A5+%EC%9D%B4%EB%AA%A8%EC%9A%B0%EC%9D%98+%EC%9E%91%ED%92%88+%60%EC%9D%B8%EC%83%9D-1551_04_.jpg)
![[중국문화]+장+이모우의+작품+`인생-1551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C%A4%91%EA%B5%AD%EB%AC%B8%ED%99%94%5D+%EC%9E%A5+%EC%9D%B4%EB%AA%A8%EC%9A%B0%EC%9D%98+%EC%9E%91%ED%92%88+%60%EC%9D%B8%EC%83%9D-1551_05_.jpg)
순서
3. 歷史적 배경
현대중국입문,장이머우,인생,가진,지아전,중국현대사,방송통신대
장이머우(张艺谋)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이 중국(中國)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分析(분석)
- 중어중문학과 3학년 현대중국(中國)입문 공통 참고 입니다
예를 들자면, 제4세대 감독들은 현실생활 묘사를 중시하면서 현대인과 현대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들을 다양한 각도에서 다루었다.
1. 5세대 영화‘인 생’
Ⅳ. 감 상.
우리는 장 이모우의 작품 <人生(life)>을 통해 194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의 china 전반적인 사회의 흐름 및 5세대 영화로써의 <人生(life)>의 특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시대에 따라 歷史에 대한 이해의 각도가 변한다고 말할 수 있다면 그것은 제4세대와 제5세대의 차이를 통해 증명 할 수 있다
다. 이들의 영화는 주로 상반되는 개념들이 충돌하는 형태로 그려지는데 예를 들면, 진보, 낙후, 문명, 야만, 이성, 광분, 독립, 맹종, 과학, 미신, 압력, 반항, 봉건, 반봉건 등의 사이에서 생겨나는 모순들이 영화서사의 핵심이 된다 이처럼 제5세대 감독들은 이렇게 작품 속에서 과거의 歷史와 민족의 전통, 윤리체계를 새롭게 그려 나가는 시도를 해냈다. 5세대는 歷史의 아픔을 은유와 상징으로 표현하는 자신들만의 독특한 영화언어와 형식을 선보였다. 제5세대란 문혁이 종결된 이후 1978년 china에서 정식 대입고사가 부활되었을 때 베이징영화학교에 입학해 82년도에 졸업한 학생들의 집단을 말한다.
china의 영화는 세대별로 구분 되어 진다. 그러면서 개방적인 구조와 보편적이지 않은 영상을 이용해 culture, 歷史, 권위체계에 대한 의심과 불신을 표현했다. 독특한 culture현상이라고 까지 불리었던 제5세대는 그 명성만큼이나 특별하고 유별난 집단이었다. 이들은 시종일관 강한 색채와 독특한 구도로 시각 效果(효과)를 부각시켰고, 전통적인 연극적 서사양식 체계나 봉합적인 윤리화에 대한 수식적인 방법에서도 벗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