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2 19:08
본문
Download : 코카콜라_2080063.hwp
코카콜라 본부가 있는 애틀랜타의 다운타운에는 ‘The world of Coca-Cola’ 라는 이름의 박물관이 있따 이 박물관은 애틀랜타의 한 약국에서 출발한 코카콜라가 그 동안 어떻게 세계음료시장을 지배해 왔는가를 한…(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코카콜라_2080063.hwp( 14 )
세계적 대기업인 코카콜라의 마케팅 시장분석에 대해서 자세히 피력했습니다. 전해 내려오는 말에 따르면 오늘날의 코카콜라는 실수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몇 년 전에는 북한에도 코카콜라와 펩시콜라가 ‘콜라’의 자존심을 걸고 진출경쟁을 벌인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이젠 콜라는 마지막 남은 사회주의 국가도 점령할 ‘위대한 물건’ 이라는 얘기도 있었다. 시대의 흐름을 이용할 줄 아는 미국인 특유의 경영기법, 그 1%의 비법이 코카콜라가 세계인의 입맛을 점령해 나가는 힘의 원천이다. 서부개척이 한청이던 1886년 남부의 의사 존 팸버튼은 이 둘을 재료로 코카콜라를 발명했다. 약사 펨버톤의 보조원이었던 프랭크 로인슨이라는 사람이 코카콜라 시럽을 팔면서 물 대신 탄산물을 실수로 탔는데 그 맛이 독특하고 상큼해 오늘날의 상품으로 정착됐다는 것이다.
코카콜라는 미국 최대의 수출품이다. 팸버톤씨가 이 시럽을 그의 약국에서 팔 때까지만 해도 오늘날의 코카콜라는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다.
코카콜라
설명
Ⅰ. 서 론
Ⅱ. 코카콜라사 紹介
1. 회사개요
2. 연 혁
3. 경영이념
4. 회사역싸
5. 판매상품
1) 주력 상품
2) 비주력 상품
6. 재무
Ⅲ. 코카콜라사의 세계 진출 전략(戰略)
1. 광고 전략(戰略)
2. PPL 전략(戰略)
3. 스포츠 marketing 전략(戰略)
1) 올림픽 후원
2) 월드컵 후원
4. 병(Contour bottle)을 이용한 discrimination화 전략(戰略)
5.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전략(戰略)
6. 세계화 전략(戰略)
7. 캐릭터 marketing 전략(戰略)
1) 원형 아이콘
2) 산타클로스
3) 북 극 곰
Ⅳ. 環境 analysis
1. SWOT analysis
1) 강 점 (Strength)
2) 약 점 (Weakness)
3) 기 회 (Opportunity)
4) 위 협 (Threat)
2. STP analysis
1) 제품 STP
2) 公式 적 STP
3. 4P analysi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경쟁사 analysis
◈ 펩시콜라
Ⅴ. 코카콜라사의 세계시장 진출 事例
1. 프랑스시장 진출 事例
2. 중국(China)시장 진출 事例
3. 페루시장 진출 事例
4. 북한시장 진출 事例
Ⅵ. 코카콜라사의 향후 展望(전망) 및 계획
1. 코카콜라사 최근 행보
2. 새로운 시장 개척
3. 대대적인 조직 개편
Ⅶ. 결 론
<참 고 문 헌>
※ 별 첨
‘자본주의’라 하면 그 상징으로 떠오르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이 ‘코카콜라’다. 각 나라에 뿌리내린 것은 오래된 일로 세계인 누구나 즐겨 마시는 음료이다. 설탕 물 캐러멜색의 혼합물이 원료의 전부다. 2년 연속 미국 MVA(Market Value Added) 1위, 전세계 음료시장 46% 점유, 브랜드 가치 4백35억달러......
이러한 코카콜라는 애틀랜타의 약사였던 존 스티스 펨버톤씨가 코카 나무와 콜라 열매에서 원액을 추출해 코카콜라 시럽을 만들어 낸 것이 1886년이었다.코카콜라 , 코카콜라생활전문레포트 ,
레포트/생활전문
순서
코카콜라
,생활전문,레포트






세계적 대기업인 코카콜라의 마케팅 시장분석에 대상으로하여 자세히 피력했습니다.
다. 그러나 이런 단순한 코카콜라가 세운 기록은 놀랍다. 세계 195개국에서 초당 7,500병이 소비되고 있따 흔히들 콜라는 99%의 설탕과 1%의 비법으로 만들어진다고 한다. 코카와 콜라는 페루 불가리아 서아프리카에서 흥분제나 정력제로 널리 애용되던 식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