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만화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 > gyro6 | gyro.kr report

만화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 > gyro6

본문 바로가기

gyro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만화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21:57

본문




Download : 만화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hwp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1.1. 1.1. 1.1. 수업매체로서 만화의 특성매체는 메시지를 담는 그릇이므로 현대 사회에서 매체는 TV, 라디오와 같은 전파, 영상... , 만화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만화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hwp( 48 )





매체는 메시지를 담는 그릇이므로 현대 사회에서 매체는 TV, 라디오와 같은 전파, 영상...


1.1. 1.1. 1.1. 수업매체로서 만화의 特性(특성)

만화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



1.1. 1.1. 1.1. 수업매체로서 만화의 特性

매체는 메시지를 담는 그릇이므로 현대 사회에서 매체는 TV, 라디오와 같은 전파, 영상매체와 신문, 잡지, 도서의 인쇄매체로 구분할 수 있다
전파, 영상매체는 있는 사실을 현장 그대로 시각을 통해 전달해 줌으로써 사실성과 현장성이 뛰어나며, 음성까지 동원되는 시, 청각매체로서 커다란 influence력을 발휘한다.
그러나 인쇄매체는 정적이며, 내용과 형식면에서 엄숙한 면이 있어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정보를 원하는 현대인들에게는 별로 환영받지 못 하고 있다
만화는 그림이라는 요소로서 전파, 영상 매체와 특징을 지니며, 출판된 간행물이 나는 점에서 인쇄 매체의 特性을 지닌다고 할 수 있다 즉 만화는 인쇄 매체가 갖는 경직되고 정지된 단점을 보완하면서, 전파, 영상매체가 갖는 인과성도 극복한 특수 매체인 것이다. 그러나 모든 대중에서 공개된 매체로서 한 번 보고 지나쳐 버리면 그만인 일과성 때문에 한 눈에 보아 이해하기 어렵고, 방송시간이 제한된 까닭에 두고두고 생각하게 하는 장면이나 내용은 다루기가 쉽지 않다.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적 效果(효과)와 자기 승인의 동일시를 통해 열등감에 해방될 수 있는 效果(효과), 갖고 있는 태도를 강화시키는 강화效果(효과), 문학, 예술을 통해 얻는 미적 效果(효과), 긴장에서 해방되고 즐거움을 얻는 휴식 效果(효과) 등이다. 이원복(1987), 인쇄매체로서의 만화, 국민정신, P. 34
또 만화는 영화나 텔레비전이 어쩔 수 없이 갖게 되는 주제·내용·묘사의 한계를 뛰어넘는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 skip, 과장, 변형이 얼마든지 가능하며 공상과 환상의 세계를 자유로이 넘나들 수 있어 그 어느 매체보…(skip)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다. 실제로 인쇄매체를 읽음으로써 얻는 效果(효과)는 다음과 같다. 그에 비해 인쇄 매체는 시간에 제한을 받지 않고 독자가 자신에게 맞고 목적에 맞는 인쇄물을 선정하여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번 반복하여 읽어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다독성과 정독성을 지니며 영구적으로 기록, 보관이 가능하다.
Total 24,14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