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strategy·전망]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독후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6 21:02
본문
Download : [독후감]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doc
이 책의 내용처럼 새로운 게임업체의 등장은 나이키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흐름은 끊임없이 alteration(변화) 를 거듭하고 있따 그러나 그런 흐름에 딸아 가지 못하는 개인은 사회의 경쟁 속에서 패배자로 밀려날 수 밖에 없다. 변화를 즐기며 언제나 깨어있어야 합니다. 이처럼 미래의 시장은 새로운 환경에서 위협 대상자들이 나타남을 알 수 있습니다. 스스로 주위를 살피고 작은 관심과 행동이 필요합니다. 과거의 제품 중심의 산업에서 이제는 소비자 고객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성 되고 있따 이것은 경제 전반에 흐르는 거대한 조류와 같은 것이다. 소비자가 머물 수 있도록 시간 경쟁을 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습니다. 최근 행동경제학이라는 새로운 경제시각이 기존의 주류 경제학의 흐름을 극복하고 본격적으로 대두되면서 인간 심리의 중요성이 경제의 the gist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따 그렇게 됨으로써 未來의 경제 the gist은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면 살아 남지 못한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순서
![[독후감]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7017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B%8F%85%ED%9B%84%EA%B0%90%5D%EB%82%98%EC%9D%B4%ED%82%A4%EC%9D%98%20%EC%83%81%EB%8C%80%EB%8A%94%20%EB%8B%8C%ED%85%90%EB%8F%84%EB%8B%A4-7017_01_.gif)
![[독후감]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7017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B%8F%85%ED%9B%84%EA%B0%90%5D%EB%82%98%EC%9D%B4%ED%82%A4%EC%9D%98%20%EC%83%81%EB%8C%80%EB%8A%94%20%EB%8B%8C%ED%85%90%EB%8F%84%EB%8B%A4-7017_02_.gif)
![[독후감]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7017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B%8F%85%ED%9B%84%EA%B0%90%5D%EB%82%98%EC%9D%B4%ED%82%A4%EC%9D%98%20%EC%83%81%EB%8C%80%EB%8A%94%20%EB%8B%8C%ED%85%90%EB%8F%84%EB%8B%A4-7017_03_.gif)
![[독후감]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7017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B%8F%85%ED%9B%84%EA%B0%90%5D%EB%82%98%EC%9D%B4%ED%82%A4%EC%9D%98%20%EC%83%81%EB%8C%80%EB%8A%94%20%EB%8B%8C%ED%85%90%EB%8F%84%EB%8B%A4-7017_04_.gif)
![[독후감]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7017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B%8F%85%ED%9B%84%EA%B0%90%5D%EB%82%98%EC%9D%B4%ED%82%A4%EC%9D%98%20%EC%83%81%EB%8C%80%EB%8A%94%20%EB%8B%8C%ED%85%90%EB%8F%84%EB%8B%A4-7017_05_.gif)
3. 기업 마케팅 8가지 트렌드
2. 트렌드 analysis(분석) 의 necessity need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설명
[경제 strategy·전망]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스스로 주위를 살피고 작은 관심과 행동이 필요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 시장의 트렌드를 分析하여 능동적 대처는 자만이 미래의 존재 가치를 보장 받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hange(변화)를 즐기며 언제나 깨어있어야 합니다. 소비자가 머물 수 있도록 시간 경쟁을 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습니다. 세계 최대의 기업일지라도 언젠가는 위협대상자는 나타나게 됩니다. 사람이나 기업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 책의 내용처럼 새로운 게임업체의 등장은 나이키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부의 未來`에서도 인간 중심의 경제로 재편될 것이라 말하고 있따 이 책은 이런 환경을 보다 쉽게 설명(說明)하기 위해 우리가 스포츠 상품으로 아주 잘 알고 있는 브랜드 `나이키`를 예로 들고 있따 기존 스포츠 용품 업계의 경쟁은 인간의 삶의 환경이 나아질 수록 치열해지고 있따 다양한 취미와 레저를 즐기는 환경이 되다 보니 거의 모든 사람들이 스포츠 용품을 가지고 있따 그 중에서 가장 경쟁력이 있고 부동의 1위를 확고히 하고 있는 나이키가 돌연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이다. 세계 최대의 기업일지라도 언젠가는 위협대상자는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 속담에 구르지 않는 돌에는 이끼가 낀다는 말이 있습니다.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여 능동적 대처는 자만이 미래의 존재 가치를 보장 받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나태한 자에게 남는 것은 빈곤 뿐입니다. 이처럼 미래의 시장은 새로운 環境에서 위협 대상자들이 나타남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이나 기업도 마찬가지 입니다. 독후감
1. 업종의 경계를 넘은 무한 경쟁
4. 저자紹介
우리 속담에 구르지 않는 돌에는 이끼가 낀다는 말이 있습니다. 좀 더 범위를 확대하면 기업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세상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세상의 change(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