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글로벌marketing 事例(사례)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28 22:47
본문
Download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글로벌마케팅사례비교.ppt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글로벌마케팅사례비교경영경제레포트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글로벌마케팅사례비교
레포트/경영경제
코카콜라와,펩시콜라의,글로벌마케팅사례비교,경영경제,레포트
세계의 콜라전쟁
<코카콜라를 중심으로 한 example(사례) 발표>
목 차
□ 들어가며
□ 동향
□ 지역별 example(사례)
- 남미
- 유럽
- 아시아
□ 시사점 및 전술 measure(방안)
동향
example(사례) -남미
example(사례) -유럽
example(사례) -아시아
시사점 및 전술measure(방안)
Vs
19세기 말 콜라라는 음료가 런칭된 이후에 콜라 업계의 양대 산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서로간의 차별화를 내세우며 시장의 선도를 꾀하고 있다아 현재 콜라 시장은 코카콜라의 주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펩시는 콜라 이외의 음료시장에 중점을 두는 전술을 사용하고 있다아
코카콜라가 성장하는데 있어서는 견제세력인 펩시콜라의 존재에 의하여 많은 effect을 보였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전술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보완을 통하여 현재의 성장을 만들어냈다.






순서
Download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글로벌마케팅사례비교.ppt( 75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글로벌marketing 事例(사례)비교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이에 본 발표에서 그 example(사례) 와 시사점 그리고 향후 취할 수 있는 전술을 제시해 볼 것이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글로벌marketing 事例(사례)비교
설명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글로벌마케팅사례비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들어가며
-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존 S. 펨버튼 박사에 의해 만들어짐.
-코카 잎, 콜라 열매, 카페인의 주원료로 단지 맛있는 음식으로 칭함.
-프랭크 로빈슨이 Coca-Cola라는 이름을 지음.
-1888년 조지아 출신의 사업가인 아사 캔들러에게 코카콜라의 권리 매각
-1919년 아사 캔들러가 회사의 전체 이권을 2,500만 달러에 매각
-당시 독특한 생산 방식과 프랜차이즈 유통방식을 통해 전 세계에 코카콜라
사의 제품을 뿌리내리게 하는 혁신적인 청량음료 사업의 기반이 마련됨.
-세계 최초로 스포츠 마케팅을 실행하여 1928년 올림픽 이래로 올림픽 公式
청량음료로서 세계인의 사랑을 받게 됨.
- 현재 전세계에 500가지 이상의 제품 공급
오늘날 Coca-Cola 상표는 그 제품의 품질, 스타일, 독특함 및 즐거움을 표방
들어가며
example(사례) -남미
example(사례) -유럽
example(사례) -아시아
시사점 및 전술measure(방안)
현 황
들어가며
example(사례) -남미
example(사례) -유럽
example(사례) -아시아
시사점 및 전술measure(방안)
-1898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캐레브…(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