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戰略 분석 > gyro6 | gyro.kr report

[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戰略 분석 > gyro6

본문 바로가기

gyro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戰略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1 06:31

본문




Download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hwp




야나이 다다시 사장이 일본의 GAP을 꿈꾸며 지난 84년 6월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장하며 탄생했다. 디자인과 소재에서도 연구할 여지가 많이 남아 있으며, 동시에 강력한 캐주얼 전문점도 아직까지 없다”고 한 말은 지금까지도 유명하다. 사례로 배우는 日本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유니클로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안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는 제조 소매업 ‘SPA’를 선언했다. 이 당시 ‘유니바레(ゆにばれ) - 어디를 가든 유니클로를 입고 있는 사람들이 넘쳐난다’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유니클로는 큰 인기를 끌었다.

www.fashionchannel.co.kr
www.economy.hankooki.com
유니클로 마케팅전략-4310_01_.gif 유니클로 마케팅전략-4310_02_.gif 유니클로 마케팅전략-4310_03_.gif 유니클로 마케팅전략-4310_04_.gif 유니클로 마케팅전략-4310_05_.gif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유니클로 유니크로, 유니클로 자라, 유니클로 지오다노, 패션 마케팅, 디자인 마케팅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

유니클로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 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의 약자로 ‘유니크, 즉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www.uniqlo.co.kr
1. 유니클로 紹介(소개)
5. 4P analysis
설명

유니크로 방식 -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2001
www.munhwa.com
유니클로의 마케팅 戰略 분석에 대한 A+ 레포트(report)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fastretailing.com
3. SWOT analysis


2. SPA 브랜드 analysis

4. STP analysis
www.kaia.or.kr

7. conclusion(결론) 및 시사점



www.apparelnews.co.kr


[참고reference(자료)]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uniqlo.co.kr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유니크로 방식 -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2001
6. 향후 전망
www.samsungdesign.net
순서
이후 90년 8월 매출 52억 엔, 경상이익 1억 엔에서 2000년 8월 매출 2250억 엔, 경상이익 540억엔으로 10년 만에 매출 43배, 경상이익 540배라는 경이적 매출을 기록했고 브랜드 가치와 회사 주식이 1조 엔을 상회하는 등 업계 최고의 성장력을 갖게 됐다. 이것은 제품 개발에서부터 제조 유통 판매의 전 과정을 본사가 일괄적으로 통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캐주얼 시장이 포화상태이며 한계가 있다는 일반적인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면서 야나이 사장은 “티셔츠 진 스웨터로 대표되는 캐주얼 의류의 경우 남녀노소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시장이 크다. 이 브랜드가 일본 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5%선으로, 전 국민의 10분의 1 이상은 유니클로를 입는다는 계산이 나온다.
[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戰略 분석

Download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hwp( 42 )


www.qrsc.or.krwww.hankyung.com




다. 91년 ‘패스트 리테일링’으로 회사명을 변경, ‘패스트푸드의 완전 시스템화한 형태를 패션 산업에서 확립하고 캐주얼의 스탠더드를 스스로 만든다.
Total 24,14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