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천재교육 문학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18:58
본문
Download : [교육학] 천재교육 문학하.hwp
3) ‘구지가와’와
천재교육 - 문학(하)
Ⅵ. 한국 문학의 특질과 흐름 (1)
1. 원시 ․ 고대 문학
① 구지가
1) 이 노래에서 ‘거북’과 ‘머리’가 뜻하는 바가 무엇인지 다양하게 추론하여 말해보자.
▶답 : ‘거북’- 주술의 대상이면서도 신령스런존재이고 초자연적인 존재이다.
‘머리’- 생명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고 또한 우두머리라고도 할수 있다아
2) 이노래는 공동체 구성원들이 소망을 이루기 위해 함께 불렀다고 하는데, 소망의 실현을 기원하는 대상에게 명령과 위협의 표현을 사용한 것은 사연스럽지 않다고 할 수 있다아 그렇다면 이 노래에서 왜 위협과 명령의…(To be continued )
[교육학] 천재교육 문학하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학] 천재교육 문학하.hwp( 99 )
![[교육학]%20천재교육%20문학하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2%9C%EC%9E%AC%EA%B5%90%EC%9C%A1%20%EB%AC%B8%ED%95%99%ED%95%98_hwp_01.gif)
![[교육학]%20천재교육%20문학하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2%9C%EC%9E%AC%EA%B5%90%EC%9C%A1%20%EB%AC%B8%ED%95%99%ED%95%98_hwp_02.gif)
![[교육학]%20천재교육%20문학하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2%9C%EC%9E%AC%EA%B5%90%EC%9C%A1%20%EB%AC%B8%ED%95%99%ED%95%98_hwp_03.gif)
![[교육학]%20천재교육%20문학하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2%9C%EC%9E%AC%EA%B5%90%EC%9C%A1%20%EB%AC%B8%ED%95%99%ED%95%98_hwp_04.gif)
![[교육학]%20천재교육%20문학하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2%9C%EC%9E%AC%EA%B5%90%EC%9C%A1%20%EB%AC%B8%ED%95%99%ED%95%98_hwp_05.gif)
![[교육학]%20천재교육%20문학하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2%9C%EC%9E%AC%EA%B5%90%EC%9C%A1%20%EB%AC%B8%ED%95%99%ED%95%98_hwp_06.gif)
다.
‘머리’- 생명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고 또한 우두머리라고도 할수 있다아
2) 이노래는 공동체 구성원들이 소망을 이루기 위해 함께 불렀다고 하는데, 소망의 실현을 기원하는 대상에게 명령과 위협의 표현을 사용한 것은 사연스럽지 않다고 할 수 있다아 그렇다면 이 노래에서 왜 위협과 명령의 언사를 사용했겠는지 그 이유에 대하여 발표해보자.
▶답 : 요구와 위협은 주술적(초인적이고 신비한 힘을 나타내려고 하는 기술 행위, 즉 인간이 할 수 없
는 것을 신에게 해달라고 하는것)인 노래의 전형적 모습이다.
교육학,천재교육,문학하,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교육학] 천재교육 문학하
[교육학] 천재교육 문학하 , [교육학] 천재교육 문학하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천재교육 문학하
순서
천재교육 - 문학(하)
Ⅵ. 한국 문학의 특질과 흐름 (1)
1. 원시 ․ 고대 문학
① 구지가
1) 이 노래에서 ‘거북’과 ‘머리’가 뜻하는 바가 무엇인지 다양하게 추론하여 말해보자.
▶답 : ‘거북’- 주술의 대상이면서도 신령스런존재이고 초자연적인 존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