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마케팅] 롯데리아(Lotteria)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strategy) 수립 > gyro7 | gyro.kr report

[마케팅] 롯데리아(Lotteria)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strategy) 수립 > gyro7

본문 바로가기

gyro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 롯데리아(Lotteria)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strategy) 수립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0 01:24

본문




Download : 롯데리아 marketing.hwp




이는 패스트푸드의 성공 여부는 프랜차이즈의 성공적인 교육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는 관점에서 출발한 것이었다.www.segye.com

www.kfckorea.com
롯데리아(Lotteria)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 수립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lotteria.com www.mcdonalds.co.kr www.kfckorea.com www.burgerking.co.kr www.popeyes.co.kr www.foodbank.co.kr www.segye.com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여준상, 원앤원북스, 2004 프랜차이즈 경영가이드 총서 - 박주현, 산업자원부, 2004 현대외식산업 실무론 - 홍철희, 정찬희, 장양례, 대왕사, 2003 롯데리아 20년사 - 롯데리아 홍보부, 2001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순서

롯데리아 20년사 - 롯데리아 홍보부, 2001

2. environment analysis
www.foodbank.co.kr

[참고자료(data)]

롯데리아(Lotteria)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strategy) 수립에 대한 A+ report
현대외식산업 실무론 - 홍철희, 정찬희, 장양례, 대왕사, 2003
프랜차이즈 경영가이드 총서 - 박주현, 산업자원부, 2004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여준상, 원앤원북스, 2004


롯데리아 marketing-6208_01_.gif 롯데리아 marketing-6208_02_.gif 롯데리아 marketing-6208_03_.gif 롯데리아 marketing-6208_04_.gif 롯데리아 marketing-6208_05_.gif
www.mcdonalds.co.kr
설명
3. SWOT analysis
www.lotteria.com

www.burgerking.co.kr

POS 시스템 도입 및 시장여건의 급변 등으로 인한 경쟁 가열로 점장의 업무 및 관리영역 전반이 변화함에 따라 전국 점장을 대상으로 관리 능력 및 판매 기업에 대한 새로운 첨단관리교육이 실시되었다. 1980년대에 점포 개점 포상제도를 실시하면서 직영 및 가맹점들은 꾸준히 증가하였다. 수도권과 전국 주요도시로 점포망이 확산돼 나가며 상대적으로 진출이 늦었던 호남지역 진출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서울 지역 보다 지방의 점포개발이 주를 이뤄 향후 지방 진출 展望을 밝게 만들었다. 그 결과 1992년 맥도날드, 버거킹 등이 20개점의 점포망에 불과할 때 롯데리아는 업계 최초로 100호점을 돌파하는 신기록을 수립하였다.


Download : 롯데리아 marketing.hwp( 40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4P analysis
4. STP analysis

맥도날드, 버거킹, 프랜차이즈경영전략, 외식사업성공사례, 프랜차이즈산업

www.popeyes.co.kr




다. 특히 1984년 전남의 중심지인 광주점이 문을 열며 비로소 전국 점포망 구축의 뼈대를 완성했다. 점장교육 이후 롯데리아 본사에서는 매달 전국 점포 점장, 부점장 및 본부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렇듯 롯데리아는 지역 characteristic(특성)을 고려한 지역밀착 영업 책략을 전개하면서 전국 주요도시의 직영점 개발 확대를 위한 노력과 함께 가맹점 확보에 주력하였다.
1. 롯데리아 intro
[마케팅] 롯데리아(Lotteria)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strategy) 수립

6. 롯데리아 책략 수립
7. 롯데리아 향후 展望
1979년 10월 제1호점인 소공동점 개장에 이어 1980년 7월 명동점이 가맹점 1호점으로 출발해 프랜차이즈 사업이 처음 되었다. 또한 죽전점과 죽암점 개점으로 고속도로 휴게소에 진출한 것도 고객과 늘 가까이 있다는 기업이미지 제고에 큰 영향을 주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