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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8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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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인식 프로그램(program]) 은 개별적이고 현실적이어야 한다. 이와 같은 이유때문에 오늘날의 기업은 고객유지(customer retention)를 위하여 전력투구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치중하였던 신규고객의 창출을 위한 공격적 marketing 전략(strategy)에서 방어적 전략(strategy)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와같은 고객이탈방지를 막고 고객유지를 하기위해서 고객유지전략(strategy)으로 크게 4가지 전략(strategy)으로 나눌수가 있다 각 전략(strategy)마다 나름대로의 advantage이 있으며, 그 효율는 기본 고객층과 기업의 역량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장기적으로 보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우수고객 보상 프로그램(program]) 을 실시하는…(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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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그 전략(strategy)을 낮은 순서부터 분류하면 다음과 같다. 라서 판매후의 활동보다는 판매 전 활동이나 판매 활동에 관심이 집중되었다. 고객 인식 프로그램(program]) 에서 빠지지 않는 사업 관행 중에는 소위 `고객 최우선(best-interests)`marketing 이라는 것이 있다 2. 우수 고객 보상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해 고객 충성도 높이기충성도를 높이는 대표적인 방식은 마일리지 프로그램(program]) 이다.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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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고객유지(고객이탈방지)가 왜중요한지를 說明(설명) 하고 관계marketing 대해 약술하시오
고객유지중요성-사실 지금까지의 marketing 은 현재고객을 유지하는것보다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는데 치중하였으며, 고객과의 연속적 관계 보다는 새로운 거래에 초점을 두었다. 그래서 고객 유지의 중요성으로는 Reichheld와 Sasser에 따르면 고객 이탈률을 5% 정도 줄이게 되면 25~85%의 이익을 증가시킬수 있다 또한 신규고객의 개발 혹은 유치를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기존고객의 유지비용보다 5배에 해당하는 엄청난 지출을 요한다.1) 최우수 고객 인식하기2) 우수 고객 보상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해 충성도 높이기3)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도 높이기4) 고객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맞춤 서비스 제공하기
1. 최우수 고객 인식하기특별 대우로 최우수 고객을 인식하라. 이 방법은 특히 고급 대인 서비스업에 효율적이다. 마일리지가 축적될수록 보상이 커지기 때문에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데 아주 효율적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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