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진단] 대상기업 - 프리챌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0 04:47
본문
Download : 조직 진단 (대상기업 - 프리챌).hwp
2.3.3 새로운 타켓 대상 새로운 核心(핵심)서비스 개발
3.1.1 벤처기업
3. 조직현상과 문제분석
2.3.2 현재 충성고객대상 核心(핵심)서비스 개발
목차 및 make preview 참고 해주세요^^
1. 서론
3.2.2 역할과 권한
3.1.4 지주회사편입
4. 結論 및 改善 방향
1.2.3 사업부문 및 사업내용
3.1.3 기능별
순서
4.2. 조직구조의 잦은 change(변화)
2.2.2 경쟁環境(환경)
3.2.4 커뮤니티 유료화
2.1.2 사회 / culture적 環境(환경)
프리챌은 1999년 (주) 자유와 법인을 설립한 후 프리챌 서비스를 오픈하여 커뮤니티에 주력하면서 1년만에 회원수가 100만을 넘어서고 다음해에는 커뮤니티 100만개를 돌파한 닷컴기업의 선두주자이다. 최근 몇 년간 미국 증시가 침체상태에 빠졌고 특히 작년 9.11 테러 이후로 침체기에 놓인 증권시장을 더욱 어렵게 만들어 놓았다. 이후 2000년 4월5일 ㈜자유와 도전에서 ㈜프리챌 로 사명을 변경, 2001년 3월 23일 ㈜프리챌홀딩스 의 자회사로 편입되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고 해주세요^^ 1. 서론 1.1 프리챌 선정이유 1.2 프리챌 소개 1.2.1 프리챌 개요 1.2.2 주요연혁 1.2.3 사업부문 및 사업내용 2. 조직현황 2.1 조직일반환경분석 2.1.1 경제적 환경 2.1.2 사회 / 문화적 환경 2.2 과업환경분석 2.2.1 기술환경 2.2.2 경쟁환경 2.3 프리챌 전략 2.3.1 현재 충성고객대상 핵심서비스 부문 유료화 2.3.2 현재 충성고객대상 핵심서비스 개발 2.3.3 새로운 타켓 대상 새로운 핵심서비스 개발 2.3.4 빅 배너 전략 3. 조직현상과 문제분석 3.1. 조직구조와 변화 3.1.1 벤처기업 3.1.2 팀제조직 3.1.3 기능별 3.1.4 지주회사편입 3.1.5 사업부제 3.1.6 혼합형 조직(사업부제 애드호크러시) 3.2. 조직운영 3.2.1 의사결정과정 3.2.2 역할과 권한 3.2.3 커뮤니케이션 3.2.4 커뮤니티 유료화 4. 결론 및 개선 방향 4.1. 수평적 조직구조로의 변화 4.2. 조직구조의 잦은 변화 4.3. 수익구조에 적합한 조직구조개발필요 5. 조사를 통하여 느낀 점
1.2 프리챌 紹介(소개)
2.1.1. 경제적 환경
2. 조직現況
2.1 조직일반環境(환경)분석
설명
다.
3.1.2 팀제조직
4.3. 수익구조에 적합한 조직구조개발필요
2.1.1 경제적 環境(환경)
주식회사 프리챌은 1999년 4월 15일 총 자본금 5천만원의 ㈜자유와 도전 법인의 설립으로 출발하였다. 프리챌은 벤처기업으로 스타트하여 조직구조에 많은 變化가 있었고 다른 기업에 비해 수평적 조직구조를 갖게 되었다.
1.1 프리챌 선정이유
1.2. 프리챌 紹介
3.1.6 혼합형 조직(사업부제 애드호크러시)
2.2.1 기술環境(환경)
2.3.4 빅 배너 전략(戰略)
1.2.1. 프리챌 개요
2.3.1 현재 충성고객대상 核心(핵심)서비스 부문 유료화
[조직 진단] 대상기업 - 프리챌에 관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1.1. 프리챌 선정이유
레포트 > 기타
3.1.5 사업부제
3.2. 조직운영
프리챌이 어떤 사업을 하며 프리챌이 처한 환경을 分析(분석)하고 조직구조는 어떻게 변하였고 유료화의 결과와 앞으로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조직 진단, 프리챌, 조직현황, 닷컴기업, 프리챌 전략, 조직운영, 조직구조와 변화, 사업부문
2.1. 일반환경分析(분석)
1.2.1 프리챌 개요
1.2.2 주요연혁
[조직 진단] 대상기업 - 프리챌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5. 조사를 통하여 느낀 점
[조직 진단] 대상기업 - 프리챌
≪ … 중 략 … ≫
2. 조직상황
4.1. 수평적 조직구조로의 change(변화)
1. 서론
2.2 과업環境(환경)분석
2.3 프리챌 전략(戰略)
3.2.3 커뮤니케이션
Download : 조직 진단 (대상기업 - 프리챌).hwp( 59 )
3.1. 조직구조와 change(변화)
3.2.1 의사결정과정
프리챌과 같은 닷컴기업들은 다른 기업들도 마찬가지이지만 미국 증시의 影響(영향)에 더 민감하다. 프리챌도 증시가 좋지 않아 자기자본 조달에 어려움이 있고 단기 채무 변제 능력에도 문제를 나타내고 있다. 1999년 12월 20일 벤처기업인증을 취득하였으며, 2000년 1월 1일 프리챌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프리챌은 현재 자금의 유동성 위기로 프리챌은 위기에 처했고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자 유료화를 선언하였다. 미국 증시가 이러니 한국의 증시도 따라서 침체기에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