電磁氣學의 역사(歷史) 리포트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22:16
본문
Download : 전자기학의 역사 레포트입니다.hwp
먼저 electromagnetics이란 무엇일까 electromagnetics의 사전적 의미는 전기적ㆍ자기적 현상 전반에 대하여 연구하는 학문. 정전기학, 정자기학, 전기 역학을 뜻한다. 주저《자석에 대하여》(1600)는 라틴어로 씌어 있지만 자기(磁氣) 및 지구자기(地球磁氣) 현상을 조직적이고 순수 경험적으로 다루어 지구 자체가 하나의 자석임을 발견, 자침이 남북으로 향하는 이유를 밝혔다. electromagnetics은 언제부터 알려졌을까
`탈레스`
전기의 존재를 처음으로 발견한 사람은 과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고대 그리스시대의 탈레스(Thales, BC 624 ~ BC 546)라고 전해지고 있다아 탈레스는 호박(amber)을 양의 가죽으로 문질렀을 때 생기는 정전기 현상을 watch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영어로 전기를 뜻하는 electricity라는 말이 그리스어로 호박을 뜻하는 electron에서 由來했다. 긴 막대자석이 남과 북을 가리킨다는 사실이 기원전부터 알려져 있었고 China에서는 이런 성질을 이용하여 오래 전부터 나침반을 만들어 사용해 왔다. 콜체스터에서 태어나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의학을 배웠다.
순서
전자기학,역사,레포트입니다,기타,레포트
電磁氣學의 역사(歷史) 리포트입니다
레포트/기타
설명
電磁氣學의 역사(歷史) 리포트입니다






electromagnetics의 역싸
2xxx02120 이재혁
오늘은 electromagnetics의 역싸에 대하여 알아 볼 것 이다.
`윌리엄 길버트`
그러나 전기와 자기의 성질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기 처음 한 것은 1500년대에 활동했던 영국의 윌리엄 길버트(William Gilbert, 1544~1603)부터라고 할 수 있다아 자기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길버트는 전기에 처음으로 일렉트릭스(electrics)라는 이름을 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