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매체 조사 방법론 /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0 12:45본문
Download : [마케팅] 매체조사방법론.doc
그러나 인쇄매체의 경우 Rating이란 용어보다 구독률과 열독률이란 용어를 주로 사용한다. 제일기획의 ACR조사에서 이 방법을 사용한다. 잡지 Rating의 측정은 정독조사법과 최근호 조사법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Rating은 TV매체의 경우 시청률, 라디오 매체의 경우 청취율을 말한다. Rating은 개인, 가구, 지리적 시장, 인구통계적 property(특성), 제품사용량, 소유권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定義(정이)되며 가구(household) 및 타겟(target) rating으로 나누어 진다. 또한 맥월드(MacWorld)라는 컴퓨터 잡지의 표적 시장이 컴퓨터를 소유한 남자들이고 타겟 열독률이 7%라면 `컴퓨터를 소유한 남자들 가운데 7%의 열독률(rating)`을 가지고 있다고 定義(정이)될 수 있다아일반적으로 Rating은,가) 매체 비이클의 효능를 평가하는 기준, 그리고나) 베타이항분포(beta binomial distribution)와 같은 매체모델을 이용하여 도달률, 빈도, GRP를 추정할 때 기본 입력 로 사용되어 진다. 전일구독조사법은 조사대상자를 대상으로 어제 하루동안 어떤 신문을 읽었는가를 물어서 독자의 수를 측정하는 방법이다. 정독조사법은 미국의 MRI(Mediamark Research Inc.)에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2단계를 거쳐 잡지의 열독여부를 확인하...
설명
[마케팅] 매체 조사 방법론 /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1) Rating poi...
마케팅 매체 조사 방법론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1) Rating poi...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마케팅] 매체조사방법론.doc( 70 )
![[마케팅] 매체조사방법론-9013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B%A7%A4%EC%B2%B4%EC%A1%B0%EC%82%AC%EB%B0%A9%EB%B2%95%EB%A1%A0-9013_01_.gif)
![[마케팅] 매체조사방법론-9013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B%A7%A4%EC%B2%B4%EC%A1%B0%EC%82%AC%EB%B0%A9%EB%B2%95%EB%A1%A0-9013_02_.gif)
![[마케팅] 매체조사방법론-9013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B%A7%A4%EC%B2%B4%EC%A1%B0%EC%82%AC%EB%B0%A9%EB%B2%95%EB%A1%A0-9013_03_.gif)
![[마케팅] 매체조사방법론-9013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B%A7%A4%EC%B2%B4%EC%A1%B0%EC%82%AC%EB%B0%A9%EB%B2%95%EB%A1%A0-9013_04_.gif)
![[마케팅] 매체조사방법론-9013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B%A7%A4%EC%B2%B4%EC%A1%B0%EC%82%AC%EB%B0%A9%EB%B2%95%EB%A1%A0-9013_05_.gif)
순서
다. 1. Rating Point와 Rating의 이해1) Rating point와 ratingRating Point는 일 퍼센트(1%)의 표적 그룹을 말하며 특정 비이클의 Rating Points의 합을 Rating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MBC 뉴스데스크의 가구시청률(household rating)이 20%라면 이것은 서울에 거주하는 총 가구의 20%가 그 program을 보았다는 것을 의미한다.2) Rating의 측정방법 가) 인쇄매체 신문 독자의 수를 조사하기 위하여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전일구독조사법(yesterday reading technique)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