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世紀 교사의 역할과Task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04:15
본문
Download : 21세기 교사의 역할과과제.hwp
1. 정보화 사회와 교육
the twenty-first century 정보화 시대는 이전까지 세계 각국이 자국 내에서 보호해왔던 거의 모든 분야의 개방화를 가속화시킴으로써 무한 경쟁의 시대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개방화, 정보화에 따른 급변하는 세계 질서에 …(투비컨티뉴드 )
다. 교육의 재구조화란 논자에 따라 그 의미가 다소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그 동안의 획일적인 제도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교육 구조 속에서 학습자의 필요를 중심으로 창의적이고 협동적인 다양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교육 효율를 극대화하자는 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여기서는 the twenty-first century 정보화 및 지식기반사회에 대해 고찰하고 未來 사회에 대비하기 위한 교육적 방향을 탐색하고자 한다.
설명
21세기,교사의,역할과과제,사범교육,레포트
21세기 교사의 역할과과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21세기 교사의 역할과과제사범교육레포트 , 21세기 교사의 역할과과제
21世紀 교사의 역할과Task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21세기 교사의 역할과과제.hwp( 24 )






21世紀 교사의 역할과Task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따라서 본 고에서는 the twenty-first century 교육 사회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이러한 사회 變化에 걸맞는 the twenty-first century 교사의 역할과 자기 해결해야할문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지식정보통신기술의 발전에 힘입은 the twenty-first century의 지식정보화사회는 기존의 전통적인 교육방법과는 다른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의 창출을 요구한다.
the twenty-first century 교사의 역할과 해결해야할문제
Ⅰ. 들어가며
the twenty-first century는 세계화·정보화 추세에 따라 급속히 變化하고 발전하는 시대로서 정보의 폭발, 變化 속도의 증가, 혼란의 가중에 따른 무질서, 특히 인간 소외 현상으로 인한 문제가 크게 대두될 것이다. 이러한 사회에서 교육이 효율적으로 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교육 구조나 교육 경영으로는 적절히 대응할 수 없다는 인식에 따라 학교교육의 틀에 대한 전면적인 재검토를 의미하는 ‘재구조화(restructuring)’의 개념(槪念)이 대두되었다.
Ⅱ. the twenty-first century 교육을 위한 새로운 展望(전망)
오늘날 우리 사회는 과학 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말미암아 급격한 變化를 경험하고 있으며, 근대 산업사회에서 후기 산업사회(post-industrial society)로 변모하고 있다 후기 산업사회는 개방화, 다원화, 세계화, 정보화를 특징으로 하는 사회로서 결국 지식과 정보가 세계를 지배하는 사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