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학] 반의어 직접 교수를 통한 학령기 지적장애 아동의 단어정이하기 능력 향상 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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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8-16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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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최근에 다시 안경을 쓰기 스타트했다.
아동은
반의어 직접 교수를 통한 학령기 지적장애 아동의 단어定義(정이)하기 능력 향상 치료
Ⅰ. 대상아동
1) 일반적인 정보
대상자: ○ ○ ○ (성별: 남 )
생활연령: 8;11
장애유형: 지적장애로 인한 언어발달장애
2) 배경 정보 및 현행수준
아동은 집중력 부족과 언어발달이 느리다는 점을 주호소로 만 6세에 본 기관에 방문하여 현재까지 언어치료를 받고 있다 어머니의 보고에 의하면, 출생 시 체중 및 건강상태에 이상은 없었으나, 생후 6개월 경 1~2분 정도의 경기를 일으킨 뒤부터 2세 6개월까지 경기약을 복용하였다고 한다. 4세경 부산 성모…(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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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4세경 부산 성모병원에서 지적장애 2급으로 진단받았고, 5세경 지적장애 3급으로 재진단 받았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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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학] 반의어 직접 교수를 통한 학령기 지적장애 아동의 단어정이하기 능력 향상 치료
레포트/의약보건
반의어 직접 교수를 통한 학령기 지적장애 아동의 단어定義(정이)하기 능력 향상 치료
Ⅰ. 대상아동
1) 일반적인 정보
대상자: ○ ○ ○ (성별: 남 )
생활연령: 8;11
장애유형: 지적장애로 인한 언어발달장애
2) 배경 정보 및 현행수준
아동은 집중력 부족과 언어발달이 느리다는 점을 주호소로 만 6세에 본 기관에 방문하여 현재까지 언어치료를 받고 있다 어머니의 보고에 의하면, 출생 시 체중 및 건강상태에 이상은 없었으나, 생후 6개월 경 1~2분 정도의 경기를 일으킨 뒤부터 2세 6개월까지 경기약을 복용하였다고 한다. 5세경 사시수술을 받아 안경을 착용하였으나, 6세 9개월 경 한 번 더 사시수술을 받은 후 안경을 착용하지 않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