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정서적 발달 > gyro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yro7

아동기 정서적 발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아동기 정서적 발달.hwp




첫째는 타인에 대하여 잘 공감할 수 있어야 하며, 둘째는 자신이 속해 있는 사회적 관계가 복…(생략(省略))
레포트/기타
%20정서적%20발달_hwp_01.gif %20정서적%20발달_hwp_02.gif



아동기 정서적 발달




순서






Download : 아동기 정서적 발달.hwp( 97 )


설명
아동기 정서적 발달

아동기 정서적 발달 , 아동기 정서적 발달기타레포트 , 아동기 정서적 발달

다.
아동기 정서발달의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는 자아상 또는 자아관념(self-concept)의 발달이다.
대표적으로 학교공포증 또는 등교거부증을 들 수 있는데 아동이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 입학할 때 낯선 학교 環境에 대한 불안과 부모와의 분리불안이 심한 경우에 나타난다. 그러나 친구들로부터 무시와 따돌림을 받거나, 부모나 선생님으로부터 꾸중을 듣고
다른 아이들과 비교당하는 등의 경험을 하게 되면 질투와 분노감을 느끼 게 된다 또한 주로 시각이나 청각 등 감각적인 것으로부터 정서적 자극을 받던 유아기에 비해서 아동기에는 상상력이 더욱 풍부해지면서 가상적, 비현실적이거나 초자연적인 것에 대한 공포도 증가하며 학교 시험점수 등 현실적인 걱정도 하게 된다 아동기에 경험하는 이러한 질투, 분노, 불안, 공포, 걱정 등의 정서는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그 강도가 심하거나 적절히 해결하지 못하였을 때는 정서장애로 나타나기도 한다. 이러한 방법이 효율적이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고 감정을 억제할 줄도 알게 된다 가정에서부터 학교와 또래친구로 대인관계 범위가 넓어지면서 개인적인 욕구실현이나 행동에 제약을 받는 경험을 통해서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고 간접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습득하게 되는 것이다. 자아관념은 신체적 特性(특성), 개인적 기술, 가치관, 희망, 지위와 역할 등 개인이 인식하는 자신의 特性(특성)이다. 자아관념은 유아기에 발달하기 처음 하는 데 자신에 관련되어 단순히 `나는 나쁘다`, `나는 예쁘다`는 식의 단순한 평가를 내리게 되는 수준이며, 아동기에는 자신을 다른 아이와 비교하거나 이상적인 자기와 비교함으로써 보다 객관적이고 분명한 자기상이 정립된다
아동이 적절한 자아관념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네 가지 발달과제(problem)가 이행되어야 한다.


아동기,정서적,발달,기타,레포트
아동기 정서발달

유아기에 비해서 아동기의 정서는 비교적 안정되어 있어서 소리를 지르며 울고 때리거나 물건을 던지는 등의 극적인 표현은 줄어든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