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문제행동 - 청소년 교육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5 00:22
본문
Download : 청소년의 문제행동 - 청소년 교육론.pptx
adolescent(청소년)의 문제행동 - adolescent(청소년) 교육론
청소년의 문제행동 - 청소년 교육론





.
청소년의 문제행동 - 청소년 교육론 청소년의 문제행동 - 청소년 교육론 청소년의 문제행동 - 청소년 교육론
청소년의 문제행동 - 청소년 교육론
문제행동이란 사회가 바람직하지 않다고 규정한 행동을 의미한다.
.
Download : 청소년의 문제행동 - 청소년 교육론.pptx( 11 )
외적인 문제행동으로는 공격성, 거짓말, 도벽, 장애행동, 부適應행동, 과잉행동 등이있고 내적인 문제행동으로는 위축행동, 우울증, 도피적행동, 자해적행동, 오용,납용등 일탈행동 자해행동 범죄행동등을 일으킨다.
다.
청소년의 문제행동 - 청소년 교육론
외적인 문제행동으로는 공격성, 거짓말, 도벽, 장애행동, 부適應행동, 과잉행동 등이있고 내적인 문제행동으로는 위축행동, 우울증, 도피적행동, 자해적행동, 오용,납용등 일탈행동 자해행동 범죄행동등을 일으킨다.
청소년의 문제행동 - 청소년 교육론
.
설명
레포트 > 교육계열
순서
청소년의 문제행동 - 청소년 교육론
문제행동이란 사회가 바람직하지 않다고 규정한 행동을 의미한다. 이 관점에 따르면 문제행동을 사전적인 의미, 사회적인 규범 측면, 행위의 주체 측면에서 구체화 하고 갈등이 표출되는 방향에 따라 외적인 문제와 내적인 문제로 구분할 수 있다. 외적인 문제행동은 자신의 행동을 적절하게 통제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이며, 내적인 문제행동은 자신의 행동을 지나치게 억제하거나 자신을 적절하게 표현하지 못하는 위축행동 및 불안행동 등의 정서적인 문제행동을 의미한다. 외적인 문제행동은 자신의 행동을 적절하게 통제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이며, 내적인 문제행동은 자신의 행동을 지나치게 억제하거나 자신을 적절하게 표현하지 못하는 위축행동 및 불안행동 등의 정서적인 문제행동을 의미한다. 이 관점에 따르면 문제행동을 사전적인 의미, 사회적인 규범 측면, 행위의 주체 측면에서 구체화 하고 갈등이 표출되는 방향에 따라 외적인 문제와 내적인 문제로 구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