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비교광고 > gyro7 | gyro.kr report

비교광고 > gyro7

본문 바로가기

gyro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비교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5 18:20

본문




Download : 비교광고.hwp




물론 치사한 측면이 없지 않다. 비교대상이 되는 상표 이름을 직접 거론하지 않는다든지, 품질과 관련해 공신력 있는 기관이나 단체에서 행한 experiment(실험) 결과 수치 정도만 인용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명확성으로만 따지자면 더 이상 명확할 수 없는 이러한 비교광고는 우리 나라에서는 아쉽게도 허용되지 않는다. 또 다른 한 편은 이미 펩시 맛을 알게 된 코카콜라 담당자. 편의점에서 누가 볼 새라 슬그머니 펩시콜라를 꺼내다가 아뿔싸, 그만 펩시콜라를 우르르 무너뜨리고 도망쳐 버린다는 내용이다. 광고의 내용인 즉슨 펩시콜라는 코카콜라와 비교해서 너무 맛있어서 코카콜라의 담당자들조차도 펩시를 더 좋아할 정도라는 것이다. 실제로 현재 집행되고 있는 미국 광고 전체의 약 35%가 비교광고이다. 소비자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간에 선의의 경쟁을 더욱 촉진시킨다는 이유에서였다. 역시 코카콜라 담당자도 인정하는 펩시의 맛을 표현하여 코카콜라보다 펩시콜라가 더 맛있음을 광고하는 것이다. 비교광고의 유혹을 쉽게 뿌리치지 못하는 것은 그만큼 광고效果(효과)가 높기 때문인데 초등학교 시절부터 옆집 아이와 성적이 비교되고, 어딜 가나 습관적으로 개인의 능력이…(省略)

다. 이에 반해, 앞서의 펩시콜라 instance(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외국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국가에서 아무런 규제 없이 비교광고가 행해지고 있으며, 미국의 경우 이미 72년부터 경쟁사나 제품의이름을 직접 거명할 수 있는 비교광고를 허용했다.

국내의 경우 비교광고가 엄격히 규제되다 보니 나름대로 교묘한 아이디어를 짜내야만 하는 것이다. 그런데 TV에서 비교광고를 봤다고? 물론 소극적인 의미의 비교광고는 가능하다.



레포트/경영경제
비교광고


비교광고

Download : 비교광고.hwp( 29 )






비교광고_hwp_01.gif 비교광고_hwp_02.gif 비교광고_hwp_03.gif 비교광고_hwp_04.gif 비교광고_hwp_05.gif
순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비교광고 , 비교광고경영경제레포트 ,

고속도로 휴게소 같은 간이 음식점. 코카콜라 운반차량의 기사와 펩시콜라 운반차량의 기사가 서로 경계심을 보이면서도 서로가 마시고 있는 콜라에 대해 호기심을 보이고 있따 마침내 서로 바꿔 먹어보기로 결정한 두 사람. 그런데 이게 웬 일인가. 펩시콜라 기사는 자기 콜라를 빨리 달라고 성화이고 코카콜라 담당자는 빼앗기지 않으려고 난리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