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교육학 개론] 건강한 사회인을 위한 교육 - 나의 교육관[교육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5 04:25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교육학 개론] 건강한 사회인을 위한 교육 - 나의 교육관[교육철학].hwp
물론 모든 선택은 중요하지만 교사의 선택은 아이들의 人生(life)에 큰 effect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막중하다. 아이들을 올바르게 교육하기 위해서는 한결같은 기준이 필요하고 그 기준의 중심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교육관이다. 예를 들어 주부는 저녁거리를 고민하고 선택하며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를 결정한다. 플라톤과 칸트와 같은 이상주의자들은 도덕교육을 중시한 반면 실재주의자들은 이성교육을 중요시했다. 기준이 없으면 중심은 흔들리기 마련이다.
인류가 발전해온 수많은 날 동안 교육은 끊임없이 이어져왔고 여러 학자들이 자신만의 교육관을 내세웠다.
설명
[사회과학][교육학 개론] 건강한 사회인을 위한 교육 - 나의 교육관[교육철학]
![[사회과학][교육학%20개론]%20건강한%20사회인을%20위한%20교육%20-%20나의%20교육관[교육철학]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5D%20%EA%B1%B4%EA%B0%95%ED%95%9C%20%EC%82%AC%ED%9A%8C%EC%9D%B8%EC%9D%84%20%EC%9C%84%ED%95%9C%20%EA%B5%90%EC%9C%A1%20-%20%EB%82%98%EC%9D%98%20%EA%B5%90%EC%9C%A1%EA%B4%80%5B%EA%B5%90%EC%9C%A1%EC%B2%A0%ED%95%99%5D_hwp_01.gif)
![[사회과학][교육학%20개론]%20건강한%20사회인을%20위한%20교육%20-%20나의%20교육관[교육철학]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5D%20%EA%B1%B4%EA%B0%95%ED%95%9C%20%EC%82%AC%ED%9A%8C%EC%9D%B8%EC%9D%84%20%EC%9C%84%ED%95%9C%20%EA%B5%90%EC%9C%A1%20-%20%EB%82%98%EC%9D%98%20%EA%B5%90%EC%9C%A1%EA%B4%80%5B%EA%B5%90%EC%9C%A1%EC%B2%A0%ED%95%99%5D_hwp_02.gif)
![[사회과학][교육학%20개론]%20건강한%20사회인을%20위한%20교육%20-%20나의%20교육관[교육철학]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5D%20%EA%B1%B4%EA%B0%95%ED%95%9C%20%EC%82%AC%ED%9A%8C%EC%9D%B8%EC%9D%84%20%EC%9C%84%ED%95%9C%20%EA%B5%90%EC%9C%A1%20-%20%EB%82%98%EC%9D%98%20%EA%B5%90%EC%9C%A1%EA%B4%80%5B%EA%B5%90%EC%9C%A1%EC%B2%A0%ED%95%99%5D_hwp_03.gif)
[사회과학][교육학 개론] 건강한 사회인을 위한 교육 - 나의 교육관[교육철학] , [사회과학][교육학 개론] 건강한 사회인을 위한 교육 - 나의 교육관[교육철학]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교육학 개론 건강한 사회인 위한 교육 나 교육관 교육철학
사회과학,교육학,개론,건강한,사회인,위한,교육,나,교육관,교육철학,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교육학 개론] 건강한 사회인을 위한 교육 - 나의 교육관[교육철학]
Download : [사회과학][교육학 개론] 건강한 사회인을 위한 교육 - 나의 교육관[교육철학].hwp( 77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건강한 사회인을 위한 교육
(부제: 나의 교육관)
사람들은 매일 다양한 상황 속에서 여러 결정을 하며 살아간다. 부모 또한 마찬가지이다. 이렇듯 인종, 국가, 시대를 불문하고 교육에 대한 논의는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따 그렇다면 오늘날의 한국교육은 어떤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가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학교는 유일하게 미성숙한 다수의 아이들을 소수의 어른이 이끌어 나가는 곳이며 하루에도 수많은 사건들이 끊임없이 이어진다. 人生(life)은 이렇듯 자잘한 것에서 큰 것까지 선택의 연속이다. 이것이 바로 교사가 자신만의 확고한 교육관을 가져야 하는 이유다. 현대에서도 진보주의, 본질주의, 항존주의, 재건주의, 실전주의, 인간주의 등 더 나은 교육을 위해 교육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져왔다. 동일한 상황에서 자신의 기분에 따라 아이의 행동에 대한 反應(반응)이 달라진다면 아이는 매우 혼란스러워할 것이다. 또 루소와 같은 자연주의자들은 소극교육론을 주장했다. 따라서 교사는 소신을 가지고 여러 상황들에 대해 올바른 판단을 하기 위해서 자신만의 교육철학, 즉 교육관을 가져야만 한다. 기사에 따르면 2009년부터 사고나 질병을 제치고 자살이 adolescent(청소년)(15~19세) 사망요인 1위를 차지하고 있따 또한 지난 해 자살을 생각해본 경험이 있는 adolescent(청소년)이 10.1…(skip)
다. 이런 혼잡한 상황 속에서 교사는 중심을 잃지 않고 아이들을 지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