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9 17:50
본문
Download :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ppt
Download :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ppt( 56 )
-집단을 투입과 생산의 체제로 보고 집단내 의사소통체제 등을 초점으로 삼는 체제理論(이론)
▶ K. Lewin = 장의 산물이라는 장理論(이론) 수립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집단 속에서 사람들은 서로 여향을 미치고 effect을 받고, 그리하여 變化하는 것이다.
- 교수자의 여러 가지 特性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집단을 투입과 생산의 체제로 보고 집단내 의사소통체제 등을 초점으로 삼는 체제理論(이론)
-집단 구성원의 응집성을 탐구하는 사회성 측정(測定) 理論(이론)





레포트 > 교육계열
순서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설명
-집단 속 에서의 개인의 동기화 방어과정을 탐구하는 심리analysis 理論(이론)
다. 이러한 논리들을 교수 • 학습이 이루어지는 교실 내에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고, 또 적용하여야 한다는 깊은 성찰이 교수 • 학습을 하나의 사회적 과정으로 이해하는 기틀이 되었다.
<교수 • 학습의 effect>
<사회적 상호작용으로서 교수 • 학습을 이해하는 理論(이론)적 기초>
.
- 학습자의 여러 가지 特性
<교수 • 학습의 effect>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상호작용하는 개인간의 체제를 구명한 상호작용 理論(이론)
.
들이 함께 어우러져 상호작용을 어떻게 하게 되느냐에 크게 의존하게 됨을 깨닫게 된다.
-집단 구성원의 응집성을 탐구하는 사회성 측정(測定) 理論(이론)
- 학습자의 여러 가지 特性
▶ K. Lewin = 장의 산물이라는 장理論(이론) 수립
<사회적 상호작용으로서 교수 • 학습을 이해하는 理論(이론)적 기초>
-집단과정을 수학적 모형으로 제시한 公式(공식)적 모형 理論(이론)
들이 함께 어우러져 상호작용을 어떻게 하게 되느냐에 크게 의존하게 됨을 깨닫게 된다.
-상호작용하는 개인간의 체제를 구명한 상호작용 理論(이론)
-집단 속 에서의 개인의 동기화 방어과정을 탐구하는 심리analysis 理論(이론)
- 교수자의 여러 가지 特性
- 교수 • 학습매체의 여러 가지 特性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
-요인analysis과 같은 통계적 절차를 통해 집단과정을 analysis하는 경험통계적 理論(이론)
-요인analysis과 같은 통계적 절차를 통해 집단과정을 analysis하는 경험통계적 理論(이론)
-집단과정을 수학적 모형으로 제시한 公式(공식)적 모형 理論(이론)
- 교수 • 학습매체의 여러 가지 特性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제10장 토의식 . 회의식 교수법
집단 속에서 사람들은 서로 여향을 미치고 effect을 받고, 그리하여 變化하는 것이다. 이러한 논리들을 교수 • 학습이 이루어지는 교실 내에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고, 또 적용하여야 한다는 깊은 성찰이 교수 • 학습을 하나의 사회적 과정으로 이해하는 기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