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7 14:08
본문
Download :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hwp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
● 표
● 표
대표적으로 2명의 학자의 분류가 있는데 먼저 맨시니(Marc Mancini,2000)가 첫째, 대중적인 기항지방문과 편안한 승선생활의 저비용(low-cost)지향 선사, 둘째, 다양한 수요계층의 대형 선박과 많은 선상프로그램(program]) 이 있는 중간계층 대중시장(mid-level& mass market)지향 선사, 셋째, 고급형(deluxe)지향 선사의 3가지 유형으로 분류했다. 4대의 선사는 카니발 크루즈, 프린세스 크루즈, 로얄 캐리비안 인터내셔널, 및 아시아의 스타 크루즈로 구분되며 세계 8대 선사는 4대의 선사에서 셀러브리티 크루즈, 코스타 크루즈,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 노르웨지안 크루즈가 추가된다
1-(1). 카니발 크루즈 라인
세계 3대 크루즈 선사 그룹은 세계 크루즈 객실공급의 72%를 차지하고 있으며 크루즈 시장에서 강력한 선도력을 지니고 있으며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가고 있는 선사들
2-(1). 로얄 캐리비안 인터내셔널
1. 크루즈선사의 분류
세계의 크루즈시장은 2002년 까지도 카니발(Carnival Corporation), 로얄 캐리비안(RCC), P&O 프린세스(P&O Princess), 스타크루즈 그룹(Star Cruises) 이 4개의 선사가 시장을 점유하고 있었지만 2003년 4월 카니발 그룹이 P&O 프린세스를 흡수·합병하여 3개로 재편되었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2-(2). 샐러브리티 크루즈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제 2 절 서구 크루즈 선사
목 차
1-(4). 큐나드 라인
● 표
2. 세계 3대 크루즈선사 그룹
제 3 절 아시아 크루즈 선사
크루즈는 선박의 운항지역, 크루즈상품의 가격,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나 서브시의 질, 표적 시장으로 하는 수요자의 계층 등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다.
2. 로얄 캐리비안 계열
제 1 절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
Download :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hwp( 27 )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맨시니의 비해 워드(Douglas Ward, 2003)는 선사가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스탠다드(standard), 프리미엄(premium), 럭셔리(luxury) 3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있다.
2. 세계 3대 크루즈선사 그룹
1-(3).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
이러한 인수·합병으로 인해 시장의 점유율과 공급량은 대형 선사 그룹에 집중되고 있다.
설명
● 표
.





1-(3).오리엔트 라인
다.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목 차 제 1 절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1. 크루즈선사의 분류 2. 세계 3대 크루즈선사 그룹 ● 표 제 2 절 서구 크루즈 선사 1. 카니발 그룹 계열 1-(1). 카니발 크루즈 라인 ● 표 1-(2). 프린세스 크루즈 1-(3).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 1-(4). 큐나드 라인 1-(5). 코스타 크루즈 2. 로얄 캐리비안 계열 2-(1). 로얄 캐리비안 인터내셔널 ● 표 2-(2). 샐러브리티 크루즈 제 3 절 아시아 크루즈 선사 1. 스타 크루즈 계열 1-(1).스타크루즈 ● 표 1-(2).노르웨지안 크루즈 1-(3).오리엔트 라인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시장공급력측면에서 세계 주요 크루즈 선사는 4대 선사 또는 8대 선사로 구분한다. 가장 낮은 가격대가 스탠다드이며, 스탠다드 보다 한 단계 나은 식당, 서비스, 시설을 제공하는 것이 프리미엄, 고급스런 선내 시설과 질 높은 서비스와 식당 및 양질의 선상활동, 기항지활동 프로그램(program]) 제공하는 것이 럭셔리이다.
1-(2).노르웨지안 크루즈
순서
1-(1).스타크루즈
1. 스타 크루즈 계열
1-(2). 프린세스 크루즈
대형 크루즈선사 그룹
1-(5). 코스타 크루즈
1. 카니발 그룹 계열
처음에는 각각의 선사가 독립적으로 출발했으나, 인수·합병을 통해 여러 선사 브랜드를 거느리는 하나의 그룹이 탄생하게 되었으며 시장재편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데 이런 시장재편현상은 지역별로 特性(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유럽 지역은 관광산업 내의 수직통합, 북미·아시아지역은 수평통합의 양상을 띠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