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중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槪念)과동향,problem(문제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9 07:02
본문
Download : 초등,중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과현황,문제점.hwp
전문계 고등학교의 운영 지원
2) 문제점(問題點)
가. 학생 측면
나.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의 측면
다. 교양직업교육은 전문직업교육에 비해 기초적 · 예비적(preliminary)수준을 갖는데, 이는 교양(culture)이 일반적으로 고도의 지적인 요소나 전문가적인 능력보다는 보편적이고 기초적인 의미의 수양을 뜻한다는 측면에서 이해될 …(skip)
초등,중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과현황,문제점초등,중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과현황,문제점 , 초등,중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과현황,문제점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초등,중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槪念)과동향,problem(문제점)






초등,중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槪念)과동향,problem(문제점)
초등,중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槪念)과동향,problem(문제점)
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초등,중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과현황,문제점.hwp( 72 )
레포트/경영경제
초등, 중등교육 단계 산업인력개발의 definition 과 실태, 문제점(問題點)
목차
* 초중등교육 단계 산업인력개발의 definition 과 실태, 문제점(問題點)
Ⅰ. 초, 중등교육 단계 산업인력개발의 definition
Ⅱ. 초, 중등교육 단계 산업인력개발의 실태 및 문제점(問題點)
1. 초등, 중등교육 단계 교양직업교육의 실태 및 문제점(問題點)
1) 초등학교 단계의 교양직업교육
가. 실태
나. 문제점(問題點)
2) 중학교 단계의 교양직업교육
가. 실태
나. 문제점(問題點)
2. 전문계 고등학교의 전문직업교육의 실태 및 문제점(問題點)
1) 실태
가. 전문계 고등학교의 규모
나. 전문계 고등학교의 교육과정
다.
이러한 교양직업교육과 전문직업교육의 차이는 `수준`과 `직업능력 이라는 두 가지 관점에서 비교가 가능하다. 교원의 측면
라. 교육시설 및 연계교육 측면
마. 政府(정부)의 행, 재정 지원 측면
I. 초 · 중등교육 단계 산업인력개발의 definition
초 · 중등교육 단계의 산업인력개발은 future 산업인력의 근간이 되는 adolescent(청소년)을 대상으로 산업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초 · 중등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adolescent(청소년)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유형의 직업교육으로 definition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직업교육이란 개인이 일의 세계를 탐색하고, 자기의 적성, 흥미, 능력, 신체적 속성 , 가치관 등에 맞는 일을 선택하며, 그 일에 필요한 지식, 기능, 태도 등을 개발하거나, 현직에 종사하고 온는 근로자가 자신의 일을 improvement(개선) 유지할 수 있도록 학교교육, 사회교육, 그리고 일의 현장을 통해서 평생 동안 능력을 개발하는 교육으로 definition 되며, 이러한 직업교육은 학교교육과 사회교육으로 구분되며, 학교교육에서도 교육 단계에 따라 초등학교, 중등교육기관, 고등교육기관 등으로 구분된다 이런 맥락에서 직업교육중초등학교 및 중등교육기관에서 adolescent(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직업교육을 초 · 중등교육 단계 산업인력개발이라고 할 수 있다
초 · 중등교육 단계 산업인력개발은 크게 교양직업교육과 전문직업교육으로 구분할 수 있다(김기흥, 김나라, 송병국, 2006). 이때 교양직업교육은 초 · 중등학
교에서 실과, 기술, 가정, 실업 과목 등을 통하여 직업적 소양을 길러주는 보통교육
으로서의 직업교육을 말하고, 전문직업교육은 전문계 고등학교, 전문대학 및 대학
교에서 직업생활에 필요한 지식, 기능, 태도를 길러주는 교육을 말하는데 일반적으
로 직업교육이라 함은 전문직업교육을 나타낸다. 우선 수준의 관점서 교양직업교육과 전문직업교육을 구분하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