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관념,기업의 marketing 책략,기업의 광고 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3 13:08
본문
Download :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개념,기업의 마케팅전략,기업의 광고 사례.pptx
레포트/경영경제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관념,기업의 marketing 책략,기업의 광고 事例(사례)
_SLIDE_1_
저관여제품
_SLIDE_2_
목 차
관여도의 定義(정이)
1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
2
기업의 마케팅strategy
3
3
기업의 광고 instance(사례)
4
4
시사점
3
3
_SLIDE_3_
1. 관여도의 定義(정이)
관여도란
-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적인 중요성이나 관심도
※ 관여도에 따른 제품 구분
고관여제품
저관여제품
_SLIDE_4_
1. 관여도의 定義(정이)
저관여 제품의 특징
제품을 잘못 선택하더라도 제반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낮음
광고에 대한 분석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음
반복광고 결과 가 상대적으로 높음
소비자 자신에게 중요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지 않음
비보상모델에 의해 평가하는 경우가 많음
구매 후에 제품에 대한 태도가 형성되는 경
우가 많음
소비자가 개인적인 관심이 낮으며
잘못된 의사결정을 했을 때 지각되는
위험과 그 정도가 낮으며
구매결과에 불안감이 없는 것
저관여 제품이란
_SLIDE_5_
2. 저관여제품의 의사결정모델
1. 욕구인식
2. 정보탐색
3. 대안 비교 및 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평가
의사결정모델
_SLIDE_6_
2. 저관여제품의 의사결정모델
1. 욕구인식
날씨도 더운데 시원한 게 마시고 싶다!
실제상황 : 갈증을 느낌
이상적상황 : 갈증해소를 원함
불일치의 정도 : 식역수준 이상
욕구를 인식하게 됨
욕구인식
아 목말라!!
편의점이다!!
편의점
_SLIDE_7_
환
타
이온
맥주
2. 저관여제품의 의사결정모델
2. 정보탐색
뭘먹지
그래! 예전에 마셔봤던 것들 중에 하나를 골라야겠다..
정보의 내적탐색
…(투비컨티뉴드 )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개념,기업의 마케팅전략,기업의 광고 사례 ,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개념,기업의 마케팅전략,기업의 광고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 관여도의 개념 기업의 마케팅전략 기업의 광고 사례
순서
저관여,제품의,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개념,기업의,마케팅전략,기업의,광고,사례,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관념,기업의 marketing 책략,기업의 광고 事例(사례)
Download : 저관여 제품의 의사결정모델,관여도의 개념,기업의 마케팅전략,기업의 광고 사례.pptx( 18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