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theory -ARCS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2 10:34
본문
Download :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이론-ARCS이론.hwp
”
1) 속성
(1) 인간의 동기를 결정지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변인들과 그에 관련된 구체적 개 념들을 통합한 네 개의 “定義(정이) 적 범주”를 포함하고 있따
…(drop)
Download :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이론-ARCS이론.hwp( 33 )
레포트/공학기술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theory -ARCStheory
%EC%9D%98%20%ED%95%99%EC%8A%B5%20%EB%8F%99%EA%B8%B0%20%EC%9D%B4%EB%A1%A0-ARCS%EC%9D%B4%EB%A1%A0_hwp_01.gif)
%EC%9D%98%20%ED%95%99%EC%8A%B5%20%EB%8F%99%EA%B8%B0%20%EC%9D%B4%EB%A1%A0-ARCS%EC%9D%B4%EB%A1%A0_hwp_02.gif)
%EC%9D%98%20%ED%95%99%EC%8A%B5%20%EB%8F%99%EA%B8%B0%20%EC%9D%B4%EB%A1%A0-ARCS%EC%9D%B4%EB%A1%A0_hwp_03.gif)
%EC%9D%98%20%ED%95%99%EC%8A%B5%20%EB%8F%99%EA%B8%B0%20%EC%9D%B4%EB%A1%A0-ARCS%EC%9D%B4%EB%A1%A0_hwp_04.gif)
%EC%9D%98%20%ED%95%99%EC%8A%B5%20%EB%8F%99%EA%B8%B0%20%EC%9D%B4%EB%A1%A0-ARCS%EC%9D%B4%EB%A1%A0_hwp_05.gif)
%EC%9D%98%20%ED%95%99%EC%8A%B5%20%EB%8F%99%EA%B8%B0%20%EC%9D%B4%EB%A1%A0-ARCS%EC%9D%B4%EB%A1%A0_hwp_06.gif)
,공학기술,레포트
다.켈러의학습동기이론 ,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이론-ARCS이론공학기술레포트 ,
순서
켈러의학습동기theory
1. 학습과 동기유발
1) 내발적 동기 유발과 외발적 동기 유발
(1) 내발적 동기 유발-행동의 전개 자체가 목표(goal). 학습자가 학습하는 그 자체에 의미를 갖 게 하거나 스스로가 학습하는 것에 만족하는 경우.
(2) 외발적 동기 유발-행동이 곧 수단의 역할을 할 때. 학교에서 주는 상이나 진급 등을 사용하여 동기를 유발시키는 경우.
2) 학습 동기의 유발
(1) 학습자들의 능력에 따라 적절한 수준의 학습 목표(goal) 선정.
- (동기)유발성의 정도 & (도달)가능성의 정도=>동기유발의 크기를 결정
(2) 학습의 결과에 대한 정보 제공.
(3) 상과 벌을 적절하게 사용.
(4) 인지적 동기 유발의 다양한 활용-지적 호기심 환기, 충족
(5) 경쟁적인 방법의 활용
2. 켈러의 동기 theory(이론):ARCStheory(이론)
“동기란 사람들이 어떤 경험이나 목적을 추구할 것인지 혹은 회피할 것인지를 결정짓는 요인이면서 동시에 그들의 선택된 방향에 대한 노력의 정도에 影響을 미친다.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이론 에 대한 내용 입니다.
설명
켈러(J.M.Keller)의 학습 동기 theory 에 대한 내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