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과생각1공통)글과생각제4장의더읽을거리에紹介(소개)된송준길의제망자문을읽고分析해보시오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22:35본문
Download : 글과생각1공통)글과생각제4장의더읽을거.hwp
그러나 효종이 일찍 죽자 북벌 계획이 수포로 돌아가고 관직에서 물러난 송준길은 이곳에서 그의 이름을 듣고 나라 안 곳곳에서 찾아온 유림들에게 북벌론을 강론하다가 현종 13년 동춘당에서 67세로 생을 마감하였다. 따라서 옛글 나름대로 운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Download : 글과생각1공통)글과생각제4장의더읽을거.hwp( 31 )
6) 죽은 아들과 함께 집안의 경조사를 의논 하는 부정
4. 개인적인 소감 등에 관하여 자신의 견해를 적극적으로 제시
위 자료(資料)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글과생각1공통)글과생각제4장의더읽을거리에紹介(소개)된송준길의제망자문을읽고分析해보시오0k
Ⅲ. 결 론
다.
신해진, 떠난 사람에 대한 그리움의 미학 애제문, 보고사, 2012
글과생각1공통)글과생각제4장의더읽을거리에소개된송준길의제망자문을읽고분석해보시오0k 국어국문학과글과생각1공통 『글과 생각』 제4장의 ‘더 읽을거리’에 소개된 송준길의 <제망자문>을 읽고, 강의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분석해 보시오. ① 내용 구성상 몇 개의 단락으로 나누어지는지 단락을 나눌 것. ② 각 단락별로 핵심적 의미가 무엇인지 하나의 완결된 문장으로 정리할 것. ③ 표현상의 특징 등 각자가 느낀 이 글의 특징과 장점, 개인적인소감 등에 관하여 자신의 견해를 적극적으로 제시할 것(중요함)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① 내용 구성상 몇 개의 단락으로 나누어지는지 단락을 나눌 것.
4) 자식을 보내는 포기하는 부정
이승수 편역, 2005, 옥같은 너를 어이 묻으랴, 태학사
국어국문학과글과생각1공통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글과 생각』 제4장의 ‘더 읽을거리’에 紹介(소개)된 송준길의 <제망자문>을 읽고, 강의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分析해 보시오.
송준길은 여러 次例(차례) 벼슬을 내렸는데도 부임하지 않다가 효종 8년 조정으로 나아갔고 호조참판, 대사헌, 이조참판을 거쳐 효종 10년에 병조판서가 되면서 효종과 함께 북벌 계획을 준비한다. 이 장에서는 글과 생각 제4장의 ‘더 읽을거리’에 intro 된 송준길의 <제망자문>을 읽은후, 강의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分析(분석)해 보기로 하자.
3. 표현상의 특징 등 각자가 느낀 이 글의 특징과 advantage 제시
2) 스스로 책임을 느끼는 부정
reference
Task 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시호 문정(文正). 어려서부터 이이(李珥)를 사숙(私淑)했고, 20세 때 김장생(金長生)의 문하생이 되었다. 동춘당은 송준길(1606~1672)선생의 호다.
%EA%B8%80%EA%B3%BC%EC%83%9D%EA%B0%81%EC%A0%9C4%EC%9E%A5%EC%9D%98%EB%8D%94%EC%9D%BD%EC%9D%84%EA%B1%B0-2550_01_.jpg)
%EA%B8%80%EA%B3%BC%EC%83%9D%EA%B0%81%EC%A0%9C4%EC%9E%A5%EC%9D%98%EB%8D%94%EC%9D%BD%EC%9D%84%EA%B1%B0-2550_02_.jpg)
%EA%B8%80%EA%B3%BC%EC%83%9D%EA%B0%81%EC%A0%9C4%EC%9E%A5%EC%9D%98%EB%8D%94%EC%9D%BD%EC%9D%84%EA%B1%B0-2550_03_.jpg)
%EA%B8%80%EA%B3%BC%EC%83%9D%EA%B0%81%EC%A0%9C4%EC%9E%A5%EC%9D%98%EB%8D%94%EC%9D%BD%EC%9D%84%EA%B1%B0-2550_04_.jpg)
%EA%B8%80%EA%B3%BC%EC%83%9D%EA%B0%81%EC%A0%9C4%EC%9E%A5%EC%9D%98%EB%8D%94%EC%9D%BD%EC%9D%84%EA%B1%B0-2550_05_.jpg)
순서
1. 내용 구성상 몇 개의 단락으로 나누어지는지 단락을 나눌 것.
5) 아들의 효심(孝)를 그리워하는 부정
정지천, 명문가의 장수비결, 토트, 2011
2. 각 단락별로 the gist적 의미가 무엇인지 하나의 완결된 문장으로 요점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② 각 단락별로 point적 의미가 무엇인지 하나의 완결된 문장으로 정리(arrangement)할 것.
글과생각1공통)글과생각제4장의더읽을거리에紹介(소개)된송준길의제망자문을읽고分析해보시오0k
Ⅰ. 서 론
제 자료(資料)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내용요약
1) 아들을 잃은 슬픔과 조전
설명
③ 표현상의 특징 등 각자가 느낀 이 글의 특징과 장점, 개인적인소감 등에 관하여 자신의 견해를 적극적으로 제시할 것(중요함)
Ⅰ. 서 론
Ⅱ. 본 론
글과생각1공통, 글과 생각 제4장, 더 읽을거리에소개된 , 송준길의 제망자문, 제망자문, 강의같은방식으로분석
3) 후회의 세월
목차
우리는 고전을 통해 옛 작자의 감정과 시대적 상황, 작가의 심리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