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델 컴퓨터의 경영전략과 닌텐도의 경영전략 > gyro8 | gyro.kr report

델 컴퓨터의 경영전략과 닌텐도의 경영전략 > gyro8

본문 바로가기

gyro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델 컴퓨터의 경영전략과 닌텐도의 경영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5 07:17

본문




Download : 델 컴퓨터의 경영전략과 닌텐도의 경영전략.hwp





그러나 델 컴퓨터는 이러한 성장 과정에서 몇 가지 큰 시련을 경험하였다.
첫 번째는 `과잉 재고의 발생`이다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 연average(평균)
100% 이상의 엄청난 성장을 이룩한 델 컴퓨터는 급증하는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적정량 이상의 많은 부품을 미리 구입하였으나, 그 후 부품, 특히 메모
리칩의 가격이 폭락하여 엄청날 재고 부담과 손실을 경험하였을 뿐만 아니라
회사 역싸상 제품을 배달하지 못하는 사태까지 발생하고 말았다.
첫 번째는 `과잉 재고의 발생`이다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 연average(평균)
100% 이상의 엄청난 성장을 이룩한 델 컴퓨터는 급증하는 수요를 충당...

델 컴퓨터의 경영책략과 닌텐도의 경영책략



I. 델 컴퓨터 경영책략

델 컴퓨터는 마이클 델에 의해 1984년 자본금 1000 달러로 설립된 회사로
서, PC 제조업체(델 컴퓨터)가 만든 컴퓨터를 최종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Direct Model`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다. 결국, 델 컴퓨터의 야심만만한 프로젝트는 실패하고 말
았으며, 이를 통해 델 컴퓨터는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 `고객을 위한 기
술,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 개발`이…(생략(省略))

델,컴퓨터,경영전략과,닌텐도,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델 컴퓨터의 경영전략과 닌텐도의 경영전략 , 델 컴퓨터의 경영전략과 닌텐도의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델 컴퓨터 경영전략과 닌텐도 경영전략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델 컴퓨터의 경영전략과 닌텐도의 경영전략.hwp( 16 )





델%20컴퓨터의%20경영전략과%20닌텐도의%20경영전략_hwp_01.gif 델%20컴퓨터의%20경영전략과%20닌텐도의%20경영전략_hwp_02.gif 델%20컴퓨터의%20경영전략과%20닌텐도의%20경영전략_hwp_03.gif 델%20컴퓨터의%20경영전략과%20닌텐도의%20경영전략_hwp_04.gif 델%20컴퓨터의%20경영전략과%20닌텐도의%20경영전략_hwp_05.gif



다. 이는 대량 생산된 컴퓨터를 중간
상을 통해 판매하는 기존 시스템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는 획기적인
발상이었다. 이는 대량 생산된 컴퓨터를 중간
상을 통해 판매하는 기존 시스템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는 획기적인
발상이었다.
그러나 델 컴퓨터는 이러한 성장 과정에서 몇 가지 큰 시련을 경험하였다.


델 컴퓨터의 경영전략과 닌텐도의 경영전략
델 컴퓨터의 경영전략과 닌텐도의 경영전략





설명


델 컴퓨터의 경영책략과 닌텐도의 경영책략

I. 델 컴퓨터 경영책략

델 컴퓨터는 마이클 델에 의해 1984년 자본금 1000 달러로 설립된 회사로
서, PC 제조업체(델 컴퓨터)가 만든 컴퓨터를 최종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Direct Model`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다. 그러
나 고객들의 reaction(반응)은 냉담하였다. 90년 이후부터 10년 동안 델 컴퓨터의 연average(평균) 성장률은 무려 55%를
상회한다.
이러한 독특한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델 컴퓨터는 설립된 이후 급성장을 거
듭하여 1999년 말 현재 매출액 253억 달러를 기록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
하였다. 90년 이후부터 10년 동안 델 컴퓨터의 연average(평균) 성장률은 무려 55%를
상회한다. 이러한 시련
을 통해 델 컴퓨터는 環境 예측을 위한 관리 능력 등이 부족한 상황 하에서는
초고속 성장이 오히려 약점이 될 수도 있다는 교훈을 얻었다. 한 마디로 이처럼 높은 수준의 기술은 필요
가 없다는 것이었다. 델 컴퓨터는 데스크탑, 워크
스테이션, 서버 시장에 두루 통용되면서 여러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는 암호
명 `올림픽`이란 탁월한 제품을 개발, 89년 말 컴텍스 쇼에 출품하였다.
이러한 독특한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델 컴퓨터는 설립된 이후 급성장을 거
듭하여 1999년 말 현재 매출액 253억 달러를 기록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
하였다.
두 번째 시련은 `올림픽 프로젝트`의 실패이다.
Total 24,07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